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plan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0:49
본문
Download : 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hwp
그 결과 다양한 채널과 다양한 업태가 발달, 상품유통이 멀티 채널화 되었고 유통산업 구조도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대자본에 의한 기업형 유통업은 눈부신 성장을 보였다. 한편, 조만간 점포수가 1만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편의점과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TV홈쇼핑 …(drop)
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plan에 관한 연구
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경영학논문]대형할인점영향하에서재래시장활성화방안에관한연구 , 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할인점의 빠른 성장은 한국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에 큰 alteration(변화) 를 가져왔다. 또한 외국계 할인점들이 다수 진출한 할인점 시장은 완전 국제화 되었고, 개방과 경쟁으로 업태가 출현한 만10년째인 지난 2003년 백화점을 제치고 매출액 차원에서 한국의 대표적 소매업태로 등장했다.
[경영학논문]대형할인점영향하에서재래시장활성화plan에관한연구
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plan에 관한 연구
Download : 대형할인점 영향 하에서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hwp( 86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제1장 서 론
제2장 기존의 연구 및 재래시장의 problem(문제점)과
활성화 방향
제1절 기존연구의 정리(整理)
제2절 재래시장의 problem(문제점)
제3장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대안
제1절 운영관리의 현대화
1. 판매 및 마케팅 측면의 strategy
2. 관리 및 운영 측면의 strategy
제2절 시설의 현대화
1. 시설 및 環境(환경) 측면의 strategy
2. 재개발 측면의 strategy
제3절 제도 및 재래시장 정책부문
1. 제도적 측면의 strategy
2. 정부의 지원 강화
제4장 결 론
참 고 문 헌
지난 10년간 국내 유통산업은 시장 개방 효능와 신업태 발달로 급격히 대형화, 기업화, 국제화의 길을 걸어왔다. 그 결과, 롯데쇼핑과 신세계는 세계 1백대 소매기업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