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의 놀이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3:59
본문
Download : 청소년의 놀이문화.pptx






靑少年(청소년) 의 놀이文化
청소년,놀이문화,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청소년의 놀이문화.pptx( 95 )
청소년의 놀이문화 , 청소년의 놀이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 놀이문화
靑少年(청소년) 의 놀이文化
설명
순서
_SLIDE_1_
youth의 놀이文化(문화)
_SLIDE_2_
01 youth 놀이文化(문화)의 정의(定義)
02 youth 놀이에 대한 necessity 과 기능
03 youth 놀이文化(문화)에 대한 present condition
04 실제 youth 인터뷰
05 youth 놀이文化(문화)의 문제점(問題點)
06 앞으로의 방향 및 제언
목차
_SLIDE_3_
동기
◇ 학업스트레스와 따돌림 문제의 심각성
◇ 스트레스 해소를 포함한 놀이의 여러 가지 장점(長點) 간과
◇ youth 놀이文化(문화)의 현실에 대한 궁금증
_SLIDE_4_
01
youth 놀이文化(문화)의 정의(定義)
_SLIDE_5_
youth 놀이文化(문화)의 정의(定義)
01
_SLIDE_6_
02
youth 놀이에 대한 necessity 과 기능
_SLIDE_7_
youth 놀이에 대한 necessity 과 기능
02
성장기의 다양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발달을 촉진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경향이 높은 youth들이 자아정체감이나 자아존중감이 높음
규칙과 그 안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배우고 사회적 일원으로서의 자기를 인식
소속감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을 갖게 되며
자아槪念과 자신감을 형성
necessity
_SLIDE_8_
youth 놀이에 대한 necessity 과 기능
02
差別(차별) 화를 통한 타인의 인정과 주목
저항과 상징적 도전
스트레스 해소와 자유감
흥분과 재미 : 최적각성의 추구
놀이 구성원들 간의 일체감 향상 및 공동체 의식 고양
소속감과 인정에의 욕구
기능
_SLIDE_9_
03
youth 놀이文化(문화)에 대한 present condition
_SLIDE_10_
youth 놀이文化(문화)에 대한 present condition
03
1. 평일 하루 동안 활용 가능한 여가시간의 부족
2. 지역 내 文化(문화) 및 여가시설의 부족
`그래프1. 2012년 youth 평일 하루 average(평균) 활용 가능한 여가 시간`
`그래프2. 2012년 지역 내 文化(문화) 및 여가시설이 충분한지에 대한 意見(의견)`
_SLIDE_11_
youth 놀이文化(문화)에 대한 present condition
03
3. youth의 실제 이용 업소가 한정적
_SLIDE_12_
youth 놀이文化(문화)…(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