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약품시장에서 국산제품 점유율의 실태와 그 improvement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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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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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연구 비용은 매우 저조한 것으로 국내 100대 제약기업의 연구개발투자 총액은 Glaxo Wellcome 한 기업 연구개발투자의 1/8 수준에 불과할 정도이지만, 대부분 중소기업인 우리나라의 제약회사들로서는 이것조차 감당하기 어렵다. 또, 영업만을 담당하는 제약회사도 있다 아래의 통계 자료(data)에 나와 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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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 자체 개발한 완전 신약은 8가지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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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1) 조사 목적과 의의
2) 신약 개발의 중요성
Ⅱ. 본론
1) 국내 신약 개발 상황
2) 국내 의약 산업의 시장 상황
-다국적 제약사 국내제약시장 점유율 증가
- 국내 제약 회사의 현실
3) 국내 의약품의 기술적 독립을 위한 개선 대책
Ⅲ. 結論(결론)
1) 국내 의약품 시장의 future 展望(전망) 과 개선대책의 현실에 적용방법을 고찰
2) 신약 개발 선진국으로 가는 길
* 서지사항
2.2. 국내 제약 회사의 현실
제약회사도 어떤 종류의 제약회사를 차리느냐에 따라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제약회사들은 대부분 외국의 약들을 카피한 카피약 (외국에서 특허가 난 약들의 특허 기간이 끝난 후, constituent 을 모방해서 만든 약) 들을 파는 것이다. 유명 제약회사가 외국회사인 경우가 많은 이유는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투자자본과 시설, 또 몇 십년의 개발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 나라 제약 회사의 경우 제약 회사에서 신약을 개발할 때 전임상 시험에 드는 비용은 平均(평균) 3∼5년 동안 2억 900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임상시험에 平均(평균) 5∼8년 동안 9900만 달러가 투입돼 미국의 식품의약청(FDA) 승인까지 1∼3년이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