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1:37
본문
Download : 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hwp
교육행정인사행정97 , 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定義(정의) 기능을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자율성을 강조하는 수단적 측면과 관리와 통합성을 추구하는 목적적 측면의 이원적 측면으로 살펴볼 수 있지만 결국은 교육행정이란 학생과 교사와 교육내용이 만나 생생한 교육상황을 지원하고 조장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따
교육행정이 교육목적 달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확보·정비하고 교육목적의 달성이 결과 적·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리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교육활동의 지원·관리와 관련되는 일체의 교육행정현상과 교육행정행위가 여기에 포함된다
학문으로서의 교육행정학은 교육행정현상 및 그 행위에 관한 定義(정의) 을 정립하고 기술하고, 說明(설명) 하고 analysis(분석) 하여 거기에 따른 법칙과 理論을 구성하여 통제하는 응용학문으로서, 아직도 취약한 부분은 있지만 학문으로서의 기본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교육행정학 연구의 주요 대상은 여러 학자들의 意見을 종합해보면 교육학의 한 분야로서 포괄영역이 매우 광범위하고 다양하며 매우 복합적이다.
다.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행정 또는 교육행정학이 주로 다루게 되는 내용들을 보면 조직,인사,장학,시설,교육…(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hwp( 28 )
,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설명
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
교육행정인사행정97
순서
교육인사행정의 본질과 영역 및 체계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