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지능theory 의 교육적 함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7:16
본문
Download : 현대지능이론의 교육적 함의.hw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현대지능이론의 교육적 함의.hwp( 75 )
현대지능theory 의교육적함의
지능theory 의 definition 과 발달사를 알아보고 현대지능theory 의 기본 가정 및 관점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 비판에 대해 지능이 서로 독립적이지 못한 이유로 지능을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測定) 하지 않고 한 가지 평가형태, 즉 지필검사로만 측정(測定) 한 결과라고 주장하였다. 이 비판에 대해 Gardner는 ETS와 같은 객관적인 측정(測定) 방법에서처럼 단순히 양적 자료(data)를 이용하여 나온 점수결과를 가지고 요인分析을 하면 높은 상관이 나타날 수도 있으나, 이는 결과적으로 양적인 정보며 인간의 지능이 무엇인지 질적으로 說明(설명) 해 줄 수 없다고 반박하였다.
설명
지능이론의 개념과 발달사를 알아보고 현대지능이론의 기본 가정 및 관점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둘째, 다중지능theory(이론)에서는 학업이나 직업에 유용한 방향으로 지능을 분류하지만 어떤 종류의 지능도 측정(測定) 해 보면 서로 독립적이지 못하다는 비판이다.현대지능이론의교육적함의 , 현대지능이론의 교육적 함의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목 차
Ⅰ. 서론
1.지능의 개념(槪念)
2.지능theory(이론)의 발달사
3.전통적 지능theory(이론)
4.전통적 지능theory(이론)의 평가
Ⅱ. 본론
1.현대지능theory(이론)의 기본 가정 및 관점
2.Sternberg : 지능3원theory(이론)
3.Gardner : 다중지능theory(이론)
Ⅲ. 결론
1.교육목표(目標)에서의 시사점
2.교육내용구성 및 교육방법에의 시사점
3.교육평가에의 시사점
<참고 문헌>
6) 다중지능 theory(이론)의 한계점
첫째, 지능의 종류를 추출할 때 객관적 요인分析이 아닌, 주관적 기준에 의해 분류했다. 다시 말하면, 한 가지 측정(測定) 방법으로만 지능을 측정(測定) 하면 측정(測定) 방법에 影響을 받아서 각 지능이 서로 연관되는 것처럼 나타난다는 …(省略)
순서
현대지능theory 의 교육적 함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