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의 사회적 影響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5:31
본문
Download : 만화의 사회적 영향.hwp
그리고 시사만화나 한 장면만화는 카툰(cartoon)이라고 하며, 4컷 이상이 연결되어 스토리가 이루어지는 만화는 코믹스(comics) 또는 코믹 스트립스(comic strips)라고 하는데 이것은 주로 미국에서 쓰는 말이며, 유럽에서는 보통 카툰이라고 한다.
만화의 사회적 影響
레포트/인문사회
만화의 사회적 영향만화의사회적영향 , 만화의 사회적 영향인문사회레포트 ,
만화의 사회적 影響
Download : 만화의 사회적 영향.hwp( 56 )






순서
들어가며
<만화의 사회적 影響(영향)>
1. 교육적 수단
2. 갖가지 붐
(1) 스포츠
- 슬램덩크
- 피구왕통키
- 축구왕 슛돌이
(2) 캐릭터 붐
3. 악影響(영향)
자유로운 과장법과 To be continued 법을 써서 단순·경묘(輕妙) 그리고 암시적인 특징을 노리는 것이 순수회화와 구별되는 점이다. 또 더 이상 킬링타임용 어락거리나 반교육적 매체로만 인식되고 있지도 않다.
“만화는 대당히 좋아하나, 영어는 싫어한다. 하지만 영어는 더 이상 한 나라의 언어가 아닌 국제어. Japan 개혁가 오마에겐이치(大前研一)가 지적했득 “컴퓨터와 함께 영어를 모르면 21 세기(世紀) 초국가시대에 살아남을 수 없다. 만화는 잘만 활용하면 더없이 훌륭한 교육수단이자, 사회운동수단이라는게 Japan인들의 생각이다. 회화 또는 풍자화를 캐리커처(caricature)라고 하는데, 이는 이탈리아어의 caricare(과장하다)라는 동사에서 나온 말로서, 현재는 영국·프랑스 등 극히 일부 유럽지역에서 시사만화를 가리켜 쓰는 말이며, 일반적으로는 과장된 인물화를 캐리커처라 한다.
이런 마당에 학생들의 영어기피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얼마전 Japan 가나가와(神奈川)현의 한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독특한 만화 영어교재를 자체 제작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만화왕국 Japan에서는 출판사나 영어강사들이 만든 만화 영어교재가 이미 상당수 있다 그러나 교사와 학생들의 힘…(To be continued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만화의사회적影響
다.”는게 오늘날 Japan의 위기감 어린 인식이다. 이런 저항감 때문에 Japan인의 평균(average) 영어실력은 우리나라 못지 않게 엉성하기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 한국과 Japan·中國 등지에서는 만화라고 하며, 소설처럼 긴 스토리를 엮어나가는 만화는 극화(劇畵)라고도 한다.
<만화의 사회적 影響(영향)>
1. 교육적 수단
Japan에서 만화는 결코 어린이나 youth들의 점유물이 아닌지 이미 오래이다.”
우리나라 학생들처럼 Japan 학생들도 영어에 저항감을 느끼기는 마찬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