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학교급식 발전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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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9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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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2. 식문화와 학교급식 진단
1) 식문화 진단
2) 급식 분야 진단
3) 영양교육 분야 진단
3.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학교급식 발전 방법
1) 급식과 영양 교육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생활전문,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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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학교급식 발전方案에 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4. 끝맺는 말
5. 참 고 문 헌
(3) 급식의 불만 및 요구사항 分析(분석)
① 학생
∙ 음식에 대한 기호도 分析(분석) 결과, 반찬류 중 나물이 매우 낮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즉, 營養士와 학생 사이에 직접 만나는 기회가 거의 없으므로 양방간 의사 소통 채널이 막혀있는 것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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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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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학교급식 발전方案
레포트/생활전문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학교급식 발전방안에 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이와 같이 채소류에 대한 기호도가 낮은 것은 암과 만성 질환과 관련하여 매우 우려가 되는 상황이다.
2) 영양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편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식단에 자주 반영하여 그 음식들에 대한 익숙함과 인식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 해결해야할문제이다.
3) 營養士의 영양교사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5) 급식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이 있어야 한다.
튀김·조림·볶음류는 모두 채소를 재료로 하는 것을 싫어하고, 햄·소시지·소고기 ·닭고기 등을 재료로 한 것을 대체로 좋아하였다. 채소류, 해조류를 섭취하지 않는 비율이 저학년이 고학년보다 높았다. 또한, 급식에 대한 문제점(問題點)이나 불편 사항들을 건의해 본 적이 없다가 76.9%로 급식 제공자와 학생 사이의 견해 교류가 많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채소류는 샐러드류가 선호도가 높았다.
4) 영양교육의 활성화를 위해서 제도적인 뒷받침이 이루어져야 한다.
∙ 저학년, 고학년 모두 먹어본 적이 없는 음식에 대해 싫어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 2001년에 행해진 학교급식 운영 실태(實態) 分析(분석) 결과, 불평·불만 사항으로는 음식의 맛이 없다, 싫어하는 음식이 많이 나온다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