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브랜드혼동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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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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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의 definition 는 혼동으로 인해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행동도 바뀔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Papavassiliou(1995)는 혼동을 정보과부하에 의해 야기된 정보처리 오류(information processing error)의 결과로 definition 했다.
설명
소비자의 브랜드 혼동에 대한 연구 과정과 결과를 서술한 내용의 레포트입니다. 이러한 오류의 발생은 소비자가 어떠한 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그 대상도 반드시 물리적인 것만이 아니라 어떠한 아이디어나 서비스에 관해서도 오류가 발생하여 혼동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렇게 관리자와 소매업자에게 있어 소비자 혼동에 대한 연구는 흥미있는 주제가 됨에도 불구하고, 현재 혼동에 대한 연구가 많지 않고, 일반적으로 혼동의 definition 도 연구자마다 다양한 실정이다.소비자의브랜드혼동에 , 소비자의 브랜드혼동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 정보처리 오류는 선택 環境(환경) 내 정보의 다양한 외적 원천과 소비자간의 빈약한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서 발생한다고 말한다(Papavassiliou 1995). 그는 혼동은 자극과부하, 자극 유사성과 갈등, 오도(misl…(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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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브랜드혼동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브랜드 혼동에 대한 연구 과정과 결과를 서술한 내용의 report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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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Ⅱ. 理論(이론)적 고찰 및 연구가설
1. 브랜드 혼동 definition 와 선행연구
2. 브랜드 혼동 측정(measurement)방법에 관한 선행연구
3. 유사성
4. 정보과부하
Ⅲ. 실증연구
1. 연구모형
2. 연구대상 및 資料수집
3. 연구definition 및 조사설계
4. 연구결과
Ⅳ. 結論 및 future(미래)연구
출처
Ⅱ. 理論(이론)적 고찰 및 연구가설
2.1 브랜드 혼동의 definition 와 선행연구
Burke and Srull(1988)은 비즈니스 경쟁이 증가하면서 제품라인 확장 전략(strategy)과 소매업자 유통브랜드를 가속화시켜, 이로 인한 소비자혼동을 유발하고 있다고 한다.
심리적 관점에서 보면, 혼동은 (a)특정 대상에 관한, (b) 본질적으로 평가적인 경험의 한 형태로서 즉, 태도로 간주할 수 있다(Eiser and van der Pligt 1988). 소비자혼동은 전체적 평가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주로 브랜드와 관련한 주관적 경험(i.e. 정신적 좌절의 불유쾌한 상태)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브랜드 혼동의 definition 관점에서 보면, Foxman, Berger, and Cote(1992)는 한 소비자가 보다 잘 알고 있는 브랜드의 속성이나 성능을 기준으로 잘 모르는 브랜드의 속성이나 성능에 대해 부정확한 신념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형성하는 추론 과정상의 오류(errors in inferential processing)라고 definition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