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反應성애착장애,자아concept(개념),사회인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5:44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hwp
즉 適應이란 environment의 압력에 대응해 가는 과정으로 정신건강을 보다 적극적으로 定義(정이)한다면 정신건강과 適應은 동일한 의미로 보아 성숙한 인간의 삶 또는 잘 適應하는 인간의 삶을 말…(투비컨티뉴드 )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정신건강론(공통)[과제명]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적응’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2. 영아기의 반응성 애착장애에 대해 설명하시오. (10점)3. 자아개념은 성장과정에서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원만한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는 대인지각기술 중 두 가지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1) 판단 조금 늦추기
2) 전체를 보고 이해하기
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適應’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1) 適應의 定義(정이)
適應이란 대인관계 또는 사회의 규범 및 질서와 같이 일상생활에 부과되는 여러 요구와 압력을 관리하고 대처하는 심리적인 과정 혹은 대처의 결과를 의미한다. (1) 유아기와 (2) 성인중기의 어떤 경험이 자아개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지, 각 발달단계에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유아교육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정신건강론 정신건강 적응 반응성애착장애 자아개념 사회인지이론 대인지각기술
설명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反應성애착장애,자아concept(개념),사회인지理論(이론),대인지각기술)
[Task 명]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hwp( 86 )
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적응’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정신건강론,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유아교육,방송통신
정신건강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1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정신건강론(공통)(정신건강,적응,반응성애착장애,자아개념,사회인지이론,대인지각기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1%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EC%A0%95%EC%8B%A0%EA%B1%B4%EA%B0%95%EB%A1%A0(%EA%B3%B5%ED%86%B5)(%EC%A0%95%EC%8B%A0%EA%B1%B4%EA%B0%95,%EC%A0%81%EC%9D%91,%EB%B0%98%EC%9D%91%EC%84%B1%EC%95%A0%EC%B0%A9%EC%9E%A5%EC%95%A0,%EC%9E%90%EC%95%84%EA%B0%9C%EB%85%90,%EC%82%AC%ED%9A%8C%EC%9D%B8%EC%A7%80%EC%9D%B4%EB%A1%A0,%EB%8C%80%EC%9D%B8%EC%A7%80%EA%B0%81%EA%B8%B0%EC%88%A0)_hwp_06.gif)
방송통신/유아교육
순서
3. 자아concept(개념)은 성장과정에서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2. 영아기의 反應성 애착장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10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Task 물)
1. 정신건강과 연결되는 ‘適應의 의미에 대해 서술하시오. (10점)
1) 適應의 定義(정이)
2) 適應의 과정과 원리
2. 영아기의 反應(반응)성 애착장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3. 자아槪念은 성장과정에서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다. (1) 유아기와 (2) 성인중기의 어떤 경험이 자아槪念 형성에 influence을 미치는지, 각 발달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 요소를 하나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0점)
1) 유아기
2) 성인중기
4. 사회인지이론(理論)에서는 개인의 성격이 ‘개인과 ‘environment의 influence을 모두 받아 형성된다고 본다. 본인의 성격 형성에 있어 ‘개인적 요인과 ‘environment적 요인이 상호작용한 부분이 있다면 2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0점)
1) 첫 번째 example(사례)
2) 두 번째 example(사례)
5. 대인행동에 대한 주관적 해석은 상대에 대한 평가와 대처에 influence을 줌으로써 대인관계의 형성에도 influence을 주게 된다된다. (1) 유아기와 (2) 성인중기의 어떤 경험이 자아concept(개념) 형성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 각 발달단계에
다. 適應의 결과로 인간은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으며 자기 자신도 만족할 수 있따 適應은 개인의 생리적 또는 심리적 욕구를 저해하는 여러 environment 요인들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