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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와 삼이실업의 상표분쟁 해결을 위한 상표법상 제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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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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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LG전자도 이번 평가에서 97위(26억 4500만 달러)를 차지하며 ꡐ세계 100대 브랜드ꡑ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1~3위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카콜라(675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599억 달러), IBM(534억 달러)이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ii. 하지만 국내의 브랜드 관리는 후진성을 못 벗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따
질레트는 로케트전지의 브랜드가치로 660억원을 인정했고 한국존슨은 살충제 에프킬라의 브랜드에 297억원을 지불했다. 하나의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에 브랜드, 즉 상표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요소이다. 일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왠만한 나라의 GDP를 능가하는 지금의 시점에서 `브랜드(상표)`는 기업의 생사를 떠나 국가의 존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따 각 기업은 자신의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가에서도 이들 브랜드를 보호·육성하고 있는 실정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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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資料)는 GS와 삼이실업의 상표분쟁 해결을 위한 상표법상 제 논의에 대해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 이는 국내 토종 브랜드가 그 가치를 인정받은 사례(instance)지만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 경영은 아직 후진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바야흐로 `브랜드 전쟁`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수 있겠다.


본 자료는 GS와 삼이실업의 상표분쟁 해결을 위한 상표법상 제 논의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산업자원부가 한국생산성본부에 의뢰해 국내 511개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영實態를 조사한…(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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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현시법리포트

■ 서 론
1. 주제 선정이유
2. 상표란 무엇이며 우리나라 상표법의 목적
3. 브래인스토밍을 통한 문제analysis
4. 상표법 등의 문헌조사
5. 각 측의 주장
■ 결 론
1. 분쟁의 해결방안(方案)과 우리의 예측
2. 소감
3. 참고사항


I. 주제 선정이유
i.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는 미국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위크 최근호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ꡐ세계 100대 브랜드ꡑ 조사에서 닛산(85위. 32억달러)을 제치고 84위에 올랐다고 밝혔고, 현대자동차가 ꡐ세계 100대 브랜드ꡑ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한편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작년보다 19% 증가한 149억 5600만 달러로 20위에 올라, 작년보다 8단계나 하락하며 28위(107억 5400만 달러)에 머문 소니를 추월했다고 한다.

i. ` 브랜드 ` 이 용어는 이제 우리와 너무나 익숙한 용어가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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