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수능방송의problem(문제점)과해결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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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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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우리는 삼각함수를 모든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시험 치도록 해야 마땅한가?
수학을 초등학교 6학년 까지만 공통 필수로 하고, 학업과 직업 진로에 따라 대수, 기하, 해석, 확률과 통계 등 하위 영역을 나누어 제공하고,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따라 필요한 만큼 선택해서 이수하면 어떨까? 상급 학교 공부가 수학을 더 많이 써서 하는 것이라면 수학의 전체 혹은 다수 하위 영역을 공부하게 하고, 수학을 적게 써서 공부하는 곳에 적성과 진로가 있다면 수학이 아닌 자…(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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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런데 현실은 어떤가? 다과목 피상학습으로 과외를 동원하지 않을 수 없는 약점 보완형 교육이 아닌가?
고액 사교육비와 교육 고통의 주원인(原因) 중 하나인 수학을 예로 들자. 초등을 마치며 3할, 중학을 마치며 5할, 고교를 마치며 7할이 수학 교육과정 goal(목표) 를 제대로 달성할 수 없다는 연구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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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수능방송의problem(문제점)과해결책
EBS 수능 과외를 계기로 이를 불러온 문제의 원인이 되는 것을 다룸으로써 교육고통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적은 주제를 제대로 가르칠수록 더 잘 배울 수 있다(less is more)`는 원리에 충실하자는 것이다. 이 경우 우리는 학생 능력, 교사 실력, 학부모 재력을 탓하기 어렵다. 제 7차 교육 과정에서도 이는 별반 다르지 않다. 이렇게 되면 학습 결손은 누적되고 사교육은 늘어나고 교육 고통은 커진다. 수많은 학생들이 수많은 시간과 노력, 경비를 들여 공부하고서도 대학 입시가 끝나고 잊어버려도 좋은 공부, 당락을 가르고 순위를 세우는데 쓰이는 공부를 고통스럽게 한다면, 우리는 이를 올바른 수학교육이라고 할 수 없다.ebs수능방송의문제점과해결책-교육행정학 , ebs수능방송의문제점과해결책사범교육레포트 ,
1. 교육과定義(정의) 폭과 깊이 문제
-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따라 중등학교 교육내용의 범위와 수준을 적정화해야한다. 누구나 고등학교 때 삼각함수를 배우지만, 그것을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 모르고 있으며, 심지어 쓸 당위성을 못 느끼는 이가 대다수다.,사범교육,레포트
ebs수능방송의problem(문제점)과해결책-교육행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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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 수능 과외를 계기로 이를 불러온 문제의 Cause 이 되는 것을 다룸으로써 교육고통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초 중학교의 공통 필수 교육과정은 기초 학습 능력을 탄탄히 하는 것으로 누구나 달성 가능한 것이어야 하고, 고교 이후의 상이선택 교육과정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따라 학생의 강점을 강화해 도전할 만한 것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