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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까 文化(문화)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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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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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신앙과 관계 깊은 약초 채취도 611년(스이꼬 19)경부터 궁정이 연중행사화 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아스까文化(문화)의배경






최초의 불교문화, 그리고 페르시아, 중국 문화에 의한 국제성을 떠올리는 아스카 문화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삼국악(고구려ㆍ백제ㆍ신라의 음악과 춤)ㆍ伎樂(妓樂) 등도 전래했으며, 五經博士(『역경』,『시경』,『서경』,『춘추』,『예기』)를 비롯한 유교의 관계자도 도래하여 학문과 사상에도 影響(영향)을 미쳤다.아스까문화의배경 , 아스까 문화의 배경인문사회레포트 ,



다. 『니혼쇼끼』의 코오교꾸(皇極) 천황 3년조에 묘사된 常世神의 신앙(日本(일본) 고대의 민족…(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아스까 文化(문화)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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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최초의 불교文化(문화), 그리고 페르시아, China 文化(문화)에 의한 국제성을 떠올리는 아스카 文化(문화)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종래에는 신선사상 등은 전해졌지만 도교는 전래되지 않았다고 하는 연구자가 많았지만, 교단도교는 물론 도교신앙도 전해졌다. 도교신앙이 토착 神祇신앙과 겹쳐지는 과정 또한 경시할 수 없다. 아스까지(飛鳥寺)탑의 心礎에서 勾玉ㆍ管玉ㆍ刀子ㆍ杏葉形金具ㆍ馬鈴 등 고분의 부장품과 유사한 물품들이 출토됐으며, 또 마구의 제작자집단이었던 鞍部(鞍作)가 불상제작자〔佛師〕로 전환해가는 상황 등을 엿볼 수 있다
아스까불(飛鳥佛)로 상징되는 불교文化만이 열매를 맺은 것은 아니었다. 602년(스이꼬 10)에 백제에서 觀勒이 도래해 『方術書』를 전했으며, 야마시로노 오미히따떼(山背臣日立)는 방술을 배웠다. 고분으로부터 사원으로의 움직임도 간과할 수 없다.
『니혼쇼끼』에 따르면, 624년(스이꼬推古 32)에 ‘僧正ㆍ僧都ㆍ法頭’(7세기 이후에 나타난 불교 통제기관. 승정과 승도는 승려의 감독기관이고, 법두는 사찰의 재정을 감독했다) 제도가 설치되었다고 전해지지만, 이것들은 훗날의 僧網制(8세기 율령국가시대의 불교 통제기관)를 전제로 한 것이며, 승정ㆍ승도제는 백제를, 법두제는 신라를 통해 도입된 것으로 사료된다
불교의 확산에 따라 각지에 사원이 건립되는데, 불교의 보급은 寺工ㆍ瓦工ㆍ畵工 등의 기술혁신에도 크게 기여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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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불교와 도교
2. 내정과 외교
Ⅲ. 결론

신라에서는 불교의 수용을 둘러싸고 논쟁이 있었지만, 왜국에서도 소위 숭불ㆍ배불 논쟁이 있었다(『니혼쇼끼』,『니혼료오이끼日本靈異記』등). 6세기의 전반, 왜국과 신라는 중국(China)의 책봉체제에는 편입되지 않았지만, 그 양국에서 숭불ㆍ배불의 논쟁이 벌어진 사실은 신라와 왜국의 토착신앙의 양상과 함께 흥미롭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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