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식 수업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2:39
본문
Download : 오슈벨의 설명식 수업에 대해서.hwp
레포트/사범교육
1. 유의미 학습
2. 유의미 학습의 종류
3. 선행조직자
1. 유의미 학습
오슈벨은 학습 심리학자로써 기계적 암기학습이나 수용학습과 같은 說明(설명) 식 학습도 발견학습, 탐구적 학습과 같이 실용적 가치가 있음을 강조한다. 오슈벨은 기계적 암기학습이나 수용학습 등의 설명(explanation)식 수업이 무조건 학습에 效果(효과)가 없다는 의견에 반대하였으며, 설명(explanation)식 수업이 발견학습이나 탐구적 학습과 같이 실용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오슈벨은 기계적 암기학습이나 수용학습 등의 설명식 수업이 무조건 학습에 효과가 없다는 의견에 반대하였으며, 설명식 수업이 발견학습이나 탐구적 학습과 같이 실용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순서
Download : 오슈벨의 설명식 수업에 대해서.hwp( 84 )



이 자료는 오슈벨의 설명식수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 오슈벨의 설명식 수업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유의미 학습 설명식 수업 기계식 암기학습 수수께끼 풀이 설명선행조직자 비교선행조직자 파생적 포섭 상위적 학습 하위적 학습 병위적 학습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식 수업에 대하여
설명
유의미,학습,설명식,수업,기계식,암기학습,수수께끼,풀이,설명선행조직자,비교선행조직자,파생적,포섭,상위적,학습,하위적,학습,병위적,학습,사범교육,레포트
다. 오슈벨은 說明(설명) 식 수업이 效果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유의미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았다…(drop)
이 資料는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식수업에 대한 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