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카페베네 SWOT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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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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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인테리어로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은 마치 아트 갤러리나 멋진 서재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3) 로열티
카페베네는 해외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국내 토종 브랜드이다.
(2) 인테리어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후 지난 10여 년간 커피빈, 할리스, 엔젤리너스 등의 커피전문점이 뉴요커의 도회적이고 고급스러운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면, 카페베네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빈티지와 모던함의 조화를 추구한 ‘모던 빈티지’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했다. 실제로 ‘압구정 로데오점’에 있는 시계는 프랑스 역 광장에 설치되었던 시계로, 유럽의 歷史(역사)를 그대로 반영하여 카페베네만의 빈티지 분위기를 완성시켜 준다. 이러한 노력은 카페베네가 세계 최대 위탁 급식회사인 ‘아라마크’의 한국그룹사인 ‘아라코’와 사업제휴를 맺음으로써 결실을 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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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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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1) 한국적인 맛
카페베네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맛’에 과감히 투자,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우리 입맛에 맞는 커피와 와플 등 메뉴 개발에 힘썼다. 따라서 이러한 로열티로 지출되는 비용을 원자재의 단가를 낮추거나, 제품의 품질 향상에 사용하여 브랜드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해외 유명 브랜드들은 매출액의 약 5% 선의 로열티를 해외에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가맹점을 모집할 경우 7~8%를 받아야 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반면, 국내 브랜드들은 가맹점으로부터 2~3%선의 로열티만 받아도 되는 유리한 측면이 있다
2. Weakness (약점)
약점 중 한가지는 강점이기도 한 매장의 급격한 증가를 꼽을 수 있다 적절하지 못한 매장의 수는 본사가 고객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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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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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특히 세련미와 편안함은 테이크아웃이 익숙해진 고객들을 매장 안으로 끌어들이는데 한 몫 했다고 볼 수 있다
카페베네 인테리어의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매장마다 한쪽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커다란 ‘시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