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류의 터전 승기천을 통한 향토 애호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9:19
본문
Download : 비류의 터전 승기천을 통한 향토 애호 교육.hwp
순서
교육의 의미
초등학교 과정에서 학생들은 우리의 향토 인천이 비류가 문학산을 중심으로 미추홀을 세운
이래 개항과 더불어 서양 문물을 가장 먼저 받아 들인 곳이라 배웠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현장답사와 고증을 통한 자료(data)를 얻어 교육시킴으로 앞으로 인천을 이끌어 갈 새 중인인 여러 학생들에게 애향심을 심어주고, 더욱 더 인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정신과 태도를 심어 줄 수 있는 좋은 탐구 과정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환경 봉사반에서는 시내를 흐르고 있는 강은 없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여러 가지 자료(data)를 찾아보던 중 승기천이라는 인천의 강이 있었음을 발견하고 즉시 자료(data)를 얻기로 하였다. 중학교때 올라와 향토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면서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터전 인천에 대하여 관심이 많으리라고
생각된다된다.
…(省略)
설명
Download : 비류의 터전 승기천을 통한 향토 애호 교육.hwp( 76 )
초등학교 과정에서 학생들은 우리의 향토 인천이 비류가 문학산을 중심으로 미추홀을 세운
레포트/인문사회



이래 개항과 더불어 서양 문물을 가장...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의 의미
비류의 터전 승기천을 통한 향토 애호 교육
교육의 의미초등학교 과정에서 학생들은 우리의 향토 인천이 비류가 문학산을 중심으로 미추홀을 세운 이래 개항과 더불어 서양 문물을 가장... , 비류의 터전 승기천을 통한 향토 애호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 특히 사람이 생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물이라고 생각되었고. 사람들이 농사를 짓고 생활하기 처음 한 신석기 시대에도 정착해서 살았던 곳이 강가나 바닷가였음을 배우면서 물의 중요성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삼국시대에 삼국이 서로 싸우게 된 이유도 결국 한강 유역을 차지하기 위한 것이었음을 책에서 배우면서 하천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알게 되었고, 따라서 인천의 하천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