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21:57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hwp
5) 사고력, 창조력 획득의 조건
6) 사고 훈련
7) 유아에게 프린트 학습을 시키는 이유
4. 교수학습매체(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유아의 물놀이
2) 물놀이의 교육적 가치
(1) 인지발달을 돕는다. 유아들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으로 인성, 도덕성, 학습 능력, 창의성 등의 기초를 닦는다.
(3) 사회성 발달을 돕는다.
영유아기는 모방과 행위를 통해서 배우며 나와 타인과의 신뢰감, 나와 세상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시기로 삶의 기초가 되는 정서적 안정감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hwp( 50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특수성과교수학습매체물놀이장난감와교재교구0
다.
(4) 신체발달을 돕는다. 인간은 태어날 때 발달적, 사회적으로 미성숙한 존재이기 때문에 발달적, 사회적으로 성숙한 존재로 변화, 성장시키기 위한 의도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유아교육은 유아 발달의 유연성 때문에 타급 학교의 교육보다 교육의 效果가 크다.
(2) 정서발달을 돕는다.
1)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observe, 관련 자료(data)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기오(15점).
%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D%8A%B9%EC%88%98%EC%84%B1%EA%B3%BC%20%EA%B5%90%EC%88%98%ED%95%99%EC%8A%B5%EB%A7%A4%EC%B2%B4%20%EB%AC%BC%EB%86%80%EC%9D%B4%20%EC%9E%A5%EB%82%9C%EA%B0%90%EC%99%80%20%EA%B5%90%EC%9E%AC%EA%B5%90%EA%B5%AC0_hwp_01.gif)
%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D%8A%B9%EC%88%98%EC%84%B1%EA%B3%BC%20%EA%B5%90%EC%88%98%ED%95%99%EC%8A%B5%EB%A7%A4%EC%B2%B4%20%EB%AC%BC%EB%86%80%EC%9D%B4%20%EC%9E%A5%EB%82%9C%EA%B0%90%EC%99%80%20%EA%B5%90%EC%9E%AC%EA%B5%90%EA%B5%AC0_hwp_02.gif)
%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D%8A%B9%EC%88%98%EC%84%B1%EA%B3%BC%20%EA%B5%90%EC%88%98%ED%95%99%EC%8A%B5%EB%A7%A4%EC%B2%B4%20%EB%AC%BC%EB%86%80%EC%9D%B4%20%EC%9E%A5%EB%82%9C%EA%B0%90%EC%99%80%20%EA%B5%90%EC%9E%AC%EA%B5%90%EA%B5%AC0_hwp_03.gif)
%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D%8A%B9%EC%88%98%EC%84%B1%EA%B3%BC%20%EA%B5%90%EC%88%98%ED%95%99%EC%8A%B5%EB%A7%A4%EC%B2%B4%20%EB%AC%BC%EB%86%80%EC%9D%B4%20%EC%9E%A5%EB%82%9C%EA%B0%90%EC%99%80%20%EA%B5%90%EC%9E%AC%EA%B5%90%EA%B5%AC0_hwp_04.gif)
%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D%8A%B9%EC%88%98%EC%84%B1%EA%B3%BC%20%EA%B5%90%EC%88%98%ED%95%99%EC%8A%B5%EB%A7%A4%EC%B2%B4%20%EB%AC%BC%EB%86%80%EC%9D%B4%20%EC%9E%A5%EB%82%9C%EA%B0%90%EC%99%80%20%EA%B5%90%EC%9E%AC%EA%B5%90%EA%B5%AC0_hwp_05.gif)
%EC%9C%A0%EC%95%84%EA%B5%90%EC%9C%A1%EC%9D%98%20%ED%8A%B9%EC%88%98%EC%84%B1%EA%B3%BC%20%EA%B5%90%EC%88%98%ED%95%99%EC%8A%B5%EB%A7%A4%EC%B2%B4%20%EB%AC%BC%EB%86%80%EC%9D%B4%20%EC%9E%A5%EB%82%9C%EA%B0%90%EC%99%80%20%EA%B5%90%EC%9E%AC%EA%B5%90%EA%B5%AC0_hwp_06.gif)
순서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1)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시오(15점).2)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교수학습매체(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특수성과교수학습매체물놀이장난감와교재교구0 ,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인문사회레포트 ,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
위 자료(data)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2)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observe, 관련 자료(data)수집을 통하여 교수학습매체(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교육의 특수성
1)유아교육의 대상
2) 유아교육의 양면성
3) 유아교육의 성격
4) 유아 교사의 자질
5) 태아교육과 같은 간접influence의 교육
6) 교육의 목적
7) 보수적 유아관의 문제
8) 유아의 특수교육의 문제
9) 교육의 형식
10) 우리나라의 유아교육기관
2. 유아교육에 갖고 있는 특수성
1) 유아교육은 과정지향적 특수성을 갖고 있다아
2) 유아교육은 비형식적, 잠재적 교육과정이 특수성을 갖고 있다아
3) 유아교육은 상호작용의 특수성을 갖고 있다아
4) 유아교육은 아동중심적 특수성을 갖고 있다아
5) 유아교육은 비구조화된 資料의 특수성을 갖고 있다아
3. 유아교육의 특수성 논함
1) 6세 이전 교육은 직감력이나 감성을 기르는 교육을 해야
2) 초등학교식 교육을 유아에게 적용해서는 안 됨.
3) 유아가 지적능력을 획득해 가는 순서
4) 되풀이하는 훈련이 중요하다.
3) 모래물놀이의 통합
4) 물놀이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및 유의점
5) 교수학습매체(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Ⅲ. 결 론
참고資料
Ⅰ. 서 론
교육은 인간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나갈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주고 있다아 교육은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 있다아 따라서 교육은 인간의 내적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간화의 과정이다. 초·중등 교육의 效果도 기초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더 많은 교육의 效果를 거둘 수 있다아 유아들은 성장한 후 가정에 행복을 주며, 민주사회의 시민 이 되어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 국가에 는 능력 있는 인적 자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아 교육을 잘 하는 것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