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이해 C형>언어장애와 치료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시오(30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3:01
본문
Download : 언어발달지체언어발달장애의 치료적 접근.hwp
순서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언어장애와 치료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시오(30점).
5. 의사소통상대자 교육
언어의 개별적인 구조적 特性(특성)을 강조하던 언어습득theory 이 언어적 特性(특성)들의 통합과 언어의 사용을 강조하는 화용론적 접근으로 전환되면서 1970년대 말 이후 언어치료모델도 전통적 치료모델에서 벗어나 언어가 사용되는 상황과 문맥이 중시되는 기능적 치료모델(functional intervention model)이 사용되기 처음 하여 1990년대 이후 현재까지 널리 보편화되고 있다(Gallagher, 1991; Owens, 1995). 이 theory 에 기초한 언어치료에서는, 자연스러운 일상생활 상황 속에서 혹은 일상생활과 비슷한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언어가 습득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언어의 의사소통적 기능 측면을 늘 고려한다(Duchan, 1991; Owens, 1995). 다음에 설명하는 몇 가지 기본원리들(Owens, 1995)은 기능적 치료모델에 입각한 접근방법을 잘 나타내 준다.
언어의이해,언어장애,언어치료,방송통신대
4. 장애特性(특성)에 따른 접근
I. 언어장애 치료목표(目標)
<언어의이해 C형>언어장애와 치료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시오(30점).
2. 학습책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언어장애와 치료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시오(30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II. 언어장애 치료방법
3. 발달단계 및 장애 정도에 따른 접근





I. 언어장애 치료목표(目標)
설명
1. 치료의 theory 적 배경
Download : 언어발달지체언어발달장애의 치료적 접근.hwp( 93 )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치료자와의 상호작용이 아동의 의사소통 욕구를 강화하는 것과 같이 자연스러운 강화방법을 사용한다.
1. 치료의 theory 적 배경
국문학과 1학년 언어의이해 C형
II. 언어장애 치료방법
다.
언어발달지체 및 장애의 경우, 아동의 상태에 따라 구체적인 치료목표(目標)는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언어적 特性(특성)을 나타내는 4 가지 영역(발음, 구문 및 형태, 의미, 화용)에서 평가되는 아동의 언어이해 및 언어표현 능력에 따라 필요로 하는 것을 치료목표(目標)로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