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술론]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0-2 경영전술론 E형)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과 유형을 설명(explan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3:17
본문
Download : 93사업부전략.hwp
이런 의미에서 오늘날의 경영전략이란 한마디로 말하면 기업의 내부경영자원 및 조직프로세스와 그 기업이 처한 외부환경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경영전략 分析(분석)에는 크게 기업내부에서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경영자원을 分析(분석)하는 방법과 기업의 외부환경인 산업구조分析(분석)하는 방법 이렇게 중요한 두가지 요소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즉 기업의 내부적인 문제만 신경쓰면 기업은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것이 바로 기업의 생존 방법 이고 경영전략의 기본 定義(정의) 이다. 아무리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값싸게 대량으로 생산한다고 하더라도 change(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히 적응하지 못한다면 이익을 창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 것이다. 과거에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값싸게 대량으로 생산하기만 하면 기업은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
- 쉽게알자 전술경영 (서기만)
- 정보통계학과 4학년 경영전술론 E형 참고data(자료)입니다
순서
1. 사업부 전략의 定義(정의)
(3) 집중화전략
경영전략론, 사업부전략, 사업부전략의개념, 사업부전략의유형
지금 이 시간에도 어떤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번창을 해나가고 있는 반면 어떤 기업들은 쇠퇴하거나 마침내 문을 닫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기업의 생존여부를 좌우하는 것은 무엇일까? 기업은 기본적으로 생산과 재무, 회계등 여러 가지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활동들을 서로 잘 연결 시켜 제품을 만들고 이익을 창출해 내야 한다. 예를들어, A기업에서는 오랜 노력 끝에 시대의 흐름에 걸맞는 획기적인 제품을 기획해 낼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급격한 기술발전과 시장경쟁의 격화등으로 인하여 기업내부만 관리해서는 생존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하지만 A기업은 그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생산라인을 갖출 수 없는 환경이었기 때문에 제품을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B라는 기업은 확실한 생산라인을 갖추고 경영진들이 손발을 맞추어 제품을 열심히 생산해 내고 있다 하지만, 만들어 내는 제품이 그 시대의 흐름과 걸맞지 않은 상품이어서 소비자들은 외면
2. 사업부 전력의 유형
(2) discrimination화전략
(1) 원가주도전략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Download : 93사업부전략.hwp( 50 )
Ⅱ 본론
- 참고 URL : http://www.yahoo.co.kr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data(자료)] - 경영전술론 (허문구,김종진 공저)
- 정보통계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E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 경영전략론 (허문구,김종진 공저) - 참고 URL : http://www.yahoo.co.kr - 쉽게알자 전략경영 (서기만)
설명
Ⅰ 서론
Ⅰ 서론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경영전술론]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0-2 경영전술론 E형)사업부 전술의 concept(개념)과 유형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Ⅲ 結論(결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