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민속음악] 독일의 민속음악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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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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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 민속음악
● 민속음악의 histor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민속음악 수집은 1602년에 보이트너 등이 가장 먼저 처음 하였으며, 민속음악에 주목하여 연구를 추진한 헤르더의 영향으로 19세기에 와서는 수집과 출판이 활발해졌다. 카르파트지방 사람들이 하지(夏至) 때 부르는 노래의 선율은 783년 무렵에 채보된 《왕을 맞는 환호소리》와 같으며, 이것은 현존하는 독일의 민속선율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보인다. 아르님과 브렌타노가 낸 《소년의 마법 뿔피리》(1805∼08)는 가사뿐이지만 클레치마와 츠칼마료의 《라인 하류의 민속음악집》(699편, 1838∼40)에는 많은 선율이 들어 있따 브람스가 편곡한 독일민속음악은 이에 의존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잠의 여신》은 1599년의 선율이며 이 곡집에 들어 있따 또한 19세기에는 P.질허의 《로렐라이》, 베르너의 《들장미》 등 18세기의 민속음악을 본떠서 많은 가곡이 만들어졌으나, 옛 독일민속음악의 참된 특징은 오히려 츠칼마료의 곡집이나 로트링겐, 그리고 동유럽권의 독일인의 민속음악에서 찾아볼 수 있따
5. 독일어권의 가면축제
2. 독일 민속음악의 역사
독일 민속음악 중에는 매우 오래 된 것이면서도 연대가 분명한 것들이 많다. 부활절의 《예수는 부활하셨도다》는 13세기의 문헌에 그 곡명이 나오며, 14세기의 악보가 있따 중세의 서사시적 발라드에는 1545년에 출판된 《힐데브란트의 노래》의 선율이 그대로 나타나 있따 중세 민속음악의 대부분은 15세기의 그로가우나 로하머의 가곡집, 16∼17세기의 각종 편곡에 의해서 전해져 오고 있는데, 《인스부르크의 노래》 《한 떨기 장미꽃》 등이 그것이다.
3. 독일 민속음악의 특징
4. 독일의 악기
1. 독일의 대표적 민속음악
1. 독일의 대표적 민속음악 2. 독일 민속음악의 역사 3. 독일 민속음악의 특징 4. 독일의 악기 5. 독일어권의 가면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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