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의 힘 경쟁에서 나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7:50
본문
Download : 한국 영화의 힘 경쟁에서 나온다.hwp
얼마전 최동훈 감독이 제작하고, 조승우, 백윤식, 김혜수가 주연한 영화 ‘타짜’를 보았다. 이 강연이 있기 전까지는 스크린쿼터가 무엇이고, 스크린쿼터 찬성 혹은 반대 입장에선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잘 알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라는 타이틀로 강연해주셨다. 따라서 우리나라 영화는 상영일수가 줄어 자국영화보호가 어려워질 것이고, 그 뒤로 이어질 파급效果(효과)는 막대할 것이라 예측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조희문 교수님이 예로써 말씀해주셨던 것처럼 스크린쿼터 제도 개정 이후에도 우리나라는 미국영화에 뒤지지 않는 오히려 미국영화를 압도하는 영화들을 만들었고, 우리나라 영화시장에 우뚝 섰다. 참으로 잘 만들었고, 흥미진진한 영화였던 것 같다.
스크린쿼터는 새로운 개정을 거쳐 2006년 7월 1일부터 이 전에 절반 수준인 연간 73일(5분의1)로 축소되었다. 그 계기가 된 것은 바로 아주강좌였다. 그 계기가 된 것은 바로 아주강좌였다. 그 동안에 사회적 문제와는 거리가 멀었던 나 자신을 반성하고 이 강연에 참여하였다. 또한, 스크린쿼터를 폐지?축소했던 다른 나라들의 예를 살펴보면 스크린쿼터의 폐지?축소가 자국영화보호에 큰 도움이 되질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스크린쿼터라는 것이 좋은 점만 갖는다는 것은 아닌것이다 . 스크린쿼터가 개정됨에 따라 소위 ‘대박영화’만이 극장에 상영 될 것이고, 이로 인해 영화에 대한 투자심리는 위축 될 수도 있다 따라서 대박영화만을 만들기 위해 영화의 작품성보다는 상업적인 측면을 노리는 영화들이 판을 칠 수도 있다 또한, 스크린쿼터는 제작 중심의 제도적 과보호, 영화의 …(To be continued )
한국영화, 스크린 쿼터에 관한 의견
한국 영화의 힘 경쟁에서 나온다
설명


한국영화, 스크린 쿼터에 관한 의견 , 한국 영화의 힘 경쟁에서 나온다경영경제레포트 , 스크린쿼터 한국영화 경쟁 한국 영화의 힘 사회적 문제
스크린쿼터,한국영화,경쟁,한국,영화의,힘,사회적,문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10월 12일 목요일에 스크린쿼터 찬성입장에서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조희문 교수님께서 ‘한국 영화의 힘, 경쟁에서 나온다. 이 강연이 있기 전까지는 스크린쿼터가 무엇이고, 스크린쿼터 찬성 혹은 반대 입장에선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잘 알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 강연을 통해 현재 한국영화의 문제가되는점 은 무엇이고, 스크린쿼터와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앞으로 한국영화가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았고 이번 강연에 대한 감상을 적어보았다. 이 강연을 통해 현재 한국영화의 문제가되는점 은 무엇이고, 스크린쿼터와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앞으로 한국영화가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았고 이번 강연에 대한 감상을 적어보았다. 이 영화를 보면서 그동안 나의 관심사밖에 있던 ‘스크린쿼터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이 영화를 보면서 그동안 나의 관심사밖에 있던 ‘스크린쿼터’에 대해 생각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