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강용 용해로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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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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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작성에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빌며, 리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평로제강법은 일찍이 제강로의 주류를 형성한 때도 있었으나 그 후 전로 및 전기로가 발달함에 따라 정련시간이 길고 열효율이 낮아 세계적으로 자취를 감추고 있다아
평로는 다량의 용량을 얻는 용해로이다.
평로의 연료로는 중유 또는 중유와 코크스가스의 혼합방식이 대부분이며 평로의 용량은 보통 조업 1회당 표준출강량으로 표시되며 대형일수록 생산능률이 높고 생산비용이 낮아진다. 레포트 작성에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빌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주강용 용해로의 종류 , 주강용 용해로의 종류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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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사로 (Air furnace or Reverberatory furnace)
2. 전로 (Converter)
3. 평로 (Open heart furnace)
(1) 구조
(2) 용해법
(3) constituent 조정
4. 전기로 (電氣爐 : Electeic furnace)
전로내에 용선 및 소량의 고철, 소석탄 등을 장입한 후 순도 높은 산소가스를 위에서 고압으로 취입하여 선철에 함유되어 있는 탄소(C), 망간(Mn), 규소(Si), 인(P), 황(S) 등을 산화연소시키며, 그 산화물은 슬래그(Slag)화하여 제거한다
전로는 99.5%이상의 고순도 산소를 사용하므로 강중의 질소함유량은 평로강보다 낮으며 또한 산소가 집적 탕면에 충돌하는 부근에서의 온도가 2,000~3,000℃가 되어 석회에 의한 슬래그화도 신속할 뿐만 아니라 탈인과 탈탄이 병행되므로 언제나 인과 산소함유량이 낮은 강을 제조할 수 있는 장점(長點)이 있다아 즉 불순물이 적은 양질의 강을 불과 30~40분(평로는 4~5시간)이라는 단 시간내에 얻을 수 있고, 건설비가 비교적 저렴한 것 외에도 생산성이 높아 작업비가 싸다는 이점이 있다아 이 외에도 원료로는 용선이 대부분이고 고철 장입량은 10~20% 정도로 낮으므로 일관제철소에서는 제철소내에서 발생하는 고철로 대부분 그 소요량을 메꿀 수 있다아 따라서 고철을 외부에서 구입할 필요가 없는 이점도 있다아
3. 평로 (Open heart furnace)
영국인 지멘스(William Siemens)는 축열식 가스로를 연구하여 이를 제강로에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하였고 프랑스에서 마틴(Martine)은 1864년 이 노(爐)에 의하여 용강을 제조하는데 성공하였다. 로의 용량은 1회 용해종량으…(To be continued )
주강용 용해로의 종류를 기술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주강용 용해로의 종류
설명
주강용 용해로의 종류
레포트/공학기술
다. 이것이 평로제강법의 시초이며 용해실이 평단(平袒)한 선저형(船低形)을 이루고 있어 평로라고 명명되어 왔으며 양시조의 이름을 따서 지멘즈-마틴노(爐)라고도 불리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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