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MISSHA)기업analysis과 마케팅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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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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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프라이스 제도는 권장소비자 가격제와는 달리 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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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미샤(MISSHA)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기업의 비전과 이념
에이블 C&C의 기업 비전은 다음의 [표-1]와 같이 정직한 기업을 바탕으로 모든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것을 모토로 한다.미샤(MISSHA)기업analysis과 마케팅analysis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두번째 혁명은 1996년 도입된 ‘오픈 프라이스 제도(정가를 표시하지 않는 제도)’가 그 시발점이 되었다. , 미샤(MISSHA)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미샤 MISSHA 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미샤(MISSHA)기업analysis과 마케팅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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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경영경제
1. 회사introduce
1) 선정 동기
“화장품은 가격이 비싼 것이 품질도 좋다.” 라는 선입견을 깨고 최근 여성 화장품 시장에서 초저가 화장품으로 2003년 매출액 150억원 이상을 올리고 2004년 매출액 goal(목표) 를 1000억원으로 잡고 있는 기업으로서 단기간 내에 급진적으로 성장한 것에 매력을 느꼈다.
[표-1]
한편, 기업 이념은 사람의 생각, 아름다운 자연, 아름다운 사회를 point가치로 설정하고 다음의 [표-2]에서 보는 것과 같이 각각의 point가치에 맞는 구체적인 goal(목표) 를 설정하고 있다
[표-2]
3) 미샤 탄생배경
브랜드 미샤가 탄생하기 전의 화장품 시장을 analysis(분석) 해 보았을 때, 화장품 업계는 두 order (차례) 혁명기를 거쳤다고 말할 수 있다
첫번째 혁명은 LG생활 건강이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면서 촉발시킨 ‘시판(시중 판매) 책략’이었으며 LG생활 건강의 이러한 책략은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기존 누리망 기업과는 달리 미샤는 오프라인 판매로 영업을 처음 한 뒤 나중에 누리망 이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온-라인 시장으로 확장한 기업으로서 ON-OFF LINE 연계 통합 marketing 의 좋은 事例가 될 수 있다는 확신에 에이블 C&C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화장품 업체들은 정가의 10~20% 가격으로 화장품을 도매상에 돌리고 제품할인으로 매출증가를 도모하였다.
대개의 대기업이 그렇듯 LG생활 건강의 무差別적 공세에 방판(방문 판매) 시장은 급속도로 붕괴됐고 시판이 화장품 marketing 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