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재정 및 행정정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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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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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급당 학생 수 감축(초등:35.4명→31.4명, 중학:38.9명→33.9명, 고교:46.2명→39.7명)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려면 1천1백91개 학교를 새로 지어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2000년 교육부에서 “OECD국가수준의 교육여건 improvement(개선) 추진계획” 이라는 담대하고 야침에 찬 계획을 수립하였다. 그 중의 하나로 “공교육 내실화 방법”(교육부:“OECD국가수준의 교육여건 improvement(개선) 추진계획” 中)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2001년~2004년까지 총 34.3조원이 필요하게 되었다. 학교를 늘리거나 증축공사를 하는데도 비용이 들어가고, 교사를 늘리는데도 비용이 들어간다.교육행정및교육경영200305 , 교육재정 및 행정정책 연구법학행정레포트 ,
우리나라의 교육재정 정책과 행정정책에 대하여 分析(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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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재정 및 행정정책 연구






우리나라의 교육재정 정책과 행정정책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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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교육행정및교육경영200305
설명
다.
서언
본언
1.교육제정정책
2. 학교 증·신축과 관련한 행정정책
3. 교사수급에 따른 행정정책
결언
1.교육제정정책
어떠한 행정적인 정책이든지 자본이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학급당 학생수를 줄이기 위해서 실시되고 있는 교육행정정책 중에서 제정적인 정책은 어떻게 실시되고 있는가를 깊이 들어가보도록 하겠다. 뒤에서 다루게 될 학교 신축 및 증축과 교원증원과 관련한 문제들도 자금이 있어야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