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동왕자와 낙랑공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0:06본문
Download : 호동왕자와 낙랑공주.hwp
. 혹 북국 신왕(北國神王)의 아들이 아닌가.` 하고 드디어 함께 돌아와 사위로 삼았다. [혹은 말하기를 낙랑을 없애려고 혼인을 청하였고 그 딸을 데려다가 며느리로 삼았다. 이에 앞서 낙랑에는 북과 피리가 있어서 만약 적병이 오면 저절로 울렸다.
순서
설명
호동왕자와낙랑공주
호동왕자와 낙랑공주
고전문학작품인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의 내용과 역사적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호동은 임금(대무신왕)에게 권하여 낙랑을 습격하였다. 최리는 북과 피리가 울리지 않으므로 방비하지 않고 있다가 우리 군사가 습격하여 성 아래 이르러서야 북과 피리가 모두 부숴진 것을 알고 드디어 딸을 죽이고 나와 항복하였다. 후에 본국으로 보내어 그 무기를 부수게 하였다고 한다. 이에 최씨의 딸은 잘 드는 칼을 가지고 무기고에 들어가 북의 가죽과 피리의 주둥이를 베고서 호동에게 알렸다. 호동은 임금의 차비(次妃) 갈사왕 손녀의 소생인데 얼굴이 아름다워 임금이 매우 사랑하였으므로…(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고전문학작품인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의 내용과 history적 배경에 마주향하여 알아보았습니다.호동왕자와낙랑공주 ,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 때문에 부수게 한 것이다.]
겨울 11월에 왕자 호동이 자살하였다. 그 후 호동이 고구려로 돌아가 몰래 사람을 보내어 최씨의 딸에게 말하기를, `만약 그대 나라의 무기고에 들어가 북과 피리를 베어 버린다면 나는 그대를 예(禮)로써 맞이할 것이나 그렇지 못한다면 그만두겠소.`라고 하였다.
Download : 호동왕자와 낙랑공주.hwp( 12 )
(대무신왕 15년) 여름 4월에 왕자 호동(好童)이 옥저(沃沮)에서 유람을 하고 있는데, 낙랑왕(樂浪王) 최리(崔理)가 순행하다가 호동을 보고서 말하기를 `그대의 얼굴을 보니 예사 사람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