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구의 종류와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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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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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소구의 종류와 事例(사례)
현대 사회를 사는 우리들에게 가장 큰 影響(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는 다름 아닌 미디어다. 방송편성 중 30%가 바로 광고인데 그렇게 보면 우리는 광고의 바다에서 살고 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닌것이다 . 그만큼 광고는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뿌리 내린 하나의 文化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다. 소비자의 개인적인 비교심리를 이용한 우월감 제공, 가격요인, 잠재욕구 자극, 습관이나 감성이용 등의 방법이 쓰인다. 심리소구는 소비자의 일반적인 경험을 토대로 했을 때 그 효율가 크다.
1. 심리소구(Psychological)
모든 광고는 심리소구(감성소구)에 기반을 둔다고 할 수 있다 이를 구분하자면 심리소구는 소비자의 구매심리 또는 제품에 대한 태도 형성과정에서의 심리적 작용 등에 기초하는 소구 방법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에 대해 말하며, 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메시지를 위해 다양한 유형의 소구방법이 이용될 수 있는데 여러 소구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각 소구별 광고를 예시하며, 그 광고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하였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또한 이루기 힘든 소망에 대한 욕구를 대리만족 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나 모델 등을 이용한 동질성 부여 등의 방법으로 효율를 거둘 수 있다 marketing 차원에서의 할인혜택이나 경품 제공 등의 이익을 부여하는 방법이나 모델, 상징물 등을 이용해 소비자의 욕구를 대리만족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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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소구의 종류와 事例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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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심리소구의 효율는 실질적인 이익이나 혜택보다는 감성적, 이성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상대적 差別점을 이용하므로 소비자의 태도를 형성하기에 용이하다. 얼마전 종편, 즉 조중동의 미디어 진출로 온나라가 떠들썩 했던 것만 보아도 미디어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이런 미디어 중에서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TV이다. 광고를 만들때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또는 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에 影響(영향)을 미치기 위해 사용되는 접근법을 광고소구(advertising appeal)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