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의(定義) 개념과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7 16:20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 개념과 발달.hwp
한편 학제는 한 나라 국민들의 사회이념을 교육적으로 실현하려는 의지이기도 하다.[한공우. 2006]
학제는 한 나라의 교육활동의 근간이 되는 학교교육 제도를 말하며 형식적 · 비형식적 교육의 모습을 나타낸다. [교육행정학]교육행정의개념과발달 , 교육행정의 개념과 발달법학행정레포트 ,
3. 교 육 제 도
(1) 교육제도
교육제도는 널리 국민교육을 가장 유효 · 적절하게 실시하기 위해서 마련된 교육행정 및 교육실시 상의 법적 및 실제상의 기제, 즉 기구제도의 일체로 한 나라의 국민교육 전반에 관한 조직, 기구 및 법제 등을 총칭하는 관념이다. 그러므로, 여기에는 학교교육제도는 물론 사회교육제도 등도 포함된다 이러한 국가의 교육제도는 formula적, 의도적 교육활동이 거의 전반에 걸쳐서 형식화되어 있고 조직화 되어 있으며 표준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복선형 학교제도는 일반 서민계층을 위한 …(drop)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다.
교육행정의(定義) 개념과 발달






순서
[교육행정학]교육행정의(定義)개념과발달
설명
교육행정의 개념과 조직, 발달과정 등 교육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한공우. 2006] 학제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아 단선형 학교제도는 계층적인 差別 없이 국민이면 누구나 그 능력에 따라 초등교육 · 중등교육 ·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체제에 의해서 연결되어 있는 학제이다. 따라서 학제는 한 나라의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의 양상을 계속 유지 발전시키기도 하고 개혁하기도 하는 중요한 도구이기도 하다.
Download : 교육행정의 개념과 발달.hwp( 62 )
교육행정의(定義) 개념과 조직, 발달과정 등 교육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