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marketing 전술 > thedays5 | thedays.co.kr report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marketing 전술 > thedays5

본문 바로가기

theday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marketing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9 04:21

본문




Download :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hwp




기업 수상내역을 살펴보면𠎡 생산혁신·TPM 세계대회, IE(생산혁신)부문 대상 수상 - 기업경영과 운영에서 생산성 혁신활동 추진내용 및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사업장에 주는 상𠎡 제10회 화학부문 경제定義(정이)기업상 수상 - 경제定義(정이)실천시민(市民)연합과 한겨레신문사가 주최. 한국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목표(goal)로 존경받고 사랑받을 만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경실련 경제定義(정이)연구소가 기업활동의 투명성과 건전성 등을 지표로 평가해 시상𠎡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에서 서경배 사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 - 한국능률협회가 주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수한 마케팅 활동으로 업계에 귀감이 된 기업과 제품에 시상. 한편 주식시장에서도 태평양의 성장은 탁월했다. 외국인의 관심종목으로 떠오르면서 2001년초 26%대에 불과했던 외국인 지분율은 40%대로 높아졌다. 무차입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R&D)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china(중국)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비전, 3) 기업전략과 역량, 4) 기업연혁, 5) 기업조직구조, 6) 사업분야소개, 7) 제품 및 브랜드 소개, , 2.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 및 환경 분석, 1) 화장품의 이해, 2) 화장품 산업의 특성, 3)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및 규모, , 3.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 1) 태평양의 내부역량 분석, 2) SWOT 분석, 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 4) 태평양의 브랜드 別 마케팅 전략분석, , 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4-1.거시환경분석, 1) ‘설화수’ 탄생당시 시장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기업내부환경, 4) 소비시장상황, , 4-2.한방화장품 시장 환경 분석, 1) 한방화장품 시장의 현황, 2) 한방화장품 시장규모, 3) 시장수익성 분석, , 4-2.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1) ‘설화수’의 제품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전략방안, 1) 국내 마케팅전략, 2) 해외 마케팅 전략, , Ⅲ.맺으며,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 FileSize : 3360K ,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마케팅 화장품산업 경영분석 경영전략 기업분석 한방화장품


순서







,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e, 2) 기업비전, 3) 기업전술과 역량, 4) 기업연혁, 5) 기업조직구조, 6) 사업분야introduce, 7) 제품 및 브랜드 introduce, , 2.국내 화장품 산업의 特性 및 environment(환경) 분석, 1) 화장품의 이해, 2) 화장품 산업의 特性, 3) 국내 화장품 산업 동향 및 규모, , 3.태평양의 내부environment(환경) 분석, 1) 태평양의 내부역량 분석, 2) SWOT 분석, 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 4) 태평양의 브랜드 別 marketing 전술분석, , 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성공 marketing 전술 분석, 4-1.거시environment(환경) 분석, 1) ‘설화수’ 탄생당시 시장 environment(환경) , 2) 사회・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 3) 기업내부environment(환경) , 4) 소비시장상황, , 4-2.한방화장품 시장 environment(환경) 분석, 1) 한방화장품 시장의 동향, 2) 한방화장품 시장규모, 3) 시장수익성 분석, , 4-2. ‘설화수’의 성공 marketing 전술분석, 1) ‘설화수’의 제품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설화수’의 성공 marketing 전술분석, , 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전술방법, 1) 국내 marketing 전술, 2) 해외 marketing 전술, , Ⅲ.맺으며, , 참고자료(data) 및 사이트, , , filesize : 3360K

다.
설명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_hwp_01.gif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_hwp_02.gif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_hwp_03.gif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_hwp_04.gif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_hwp_05.gif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_hwp_06.gif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marketing 전술

Download :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hwp( 95 )



브랜드마케팅,화장품산업,경영분석,경영전략,기업분석,한방화장품,경영경제,레포트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기업紹介
2) 기업비전
3) 기업戰略과 역량
4) 기업연혁
5) 기업조직구조
6) 사업분야紹介
7) 제품 및 브랜드 紹介

2.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特性) 및 환경 分析
1) 화장품의 이해
2) 화장품 산업의 특성(特性)
3) 국내 화장품 산업 실태 및 규모

3.태평양의 내부환경 分析
1) 태평양의 내부역량 分析
2) SWOT 分析
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
4) 태평양의 브랜드 別 마케팅 戰略分析

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성공 마케팅 戰略 分析
4-1.거시환경分析
1) ‘설화수’ 탄생당시 시장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기업내부환경
4) 소비시장상황

4-2.한방화장품 시장 환경 分析
1) 한방화장품 시장의 실태
2) 한방화장품 시장규모
3) 시장수익성 分析

4-2.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戰略分析
1) ‘설화수’의 제품分析
2) 소비자 分析
3) 경쟁자 分析
4)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戰略分析

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戰略대안
1) 국내 마케팅戰略
2) 해외 마케팅 戰略

Ⅲ.맺으며

참고data(자료) 및 사이트



1997년 말 IMF 위기로 인해 소비재시장은 극심하게 위축되었으며, 화장품산업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러나 같은 기간에 10.2% 성장과, 경상이익이 40% 증가를 기록한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태평양이었다. 1998년 IMF의 한파가 휘몰아치던 상반기에 화장품시장은 마이너스 11%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알아본 결과, 태평양은 화장품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었으며, 설화수 뿐만이 아니라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등의 브랜드에서도 각각의 매출이 1천억원이 넘는 실적을 가지고 있었다. 태평양을 선정하게 된 것은 경영사례(instance)의 소재를 찾다가, 최근에 설화수라는 화장품이 인기 있음을 알게 됨으로써 이루어졌다. 2001년 초 2만7천5백원에 불과했던 태평양의 주가는 지난해 말에는 10여만원으로 2백60% 상승했다.
Total 30,5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