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기 기억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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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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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다음 단계에서 정보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감각기억을 부호화한다. 관계는 기억에 있어 항목과 다른 항목의 접합이다. 저장되어 부호화된 資料는 장기기억으로써, 독립된 사건이나 일화(episode), 목표(目標), 관계 그리고 정서로 분류해 볼 수 있다 독립된 사건은 과거의 특정 사건과 관련된 특정인물이나 사물이고, 일화는 주어진 상황에 관련된 지식이다. 새로 들어 온 정보는 과거 경험과 비교하여 이 새로운 정보가 무엇을 표상하는가를 발견하게 된다 또한 장기기억은 첫째, 정보처리체계의 전 과定義(정의) 작동을 관장하는 것과 둘째, 부호화 된 資料를 저장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정은 정서이고, 장기기억 내에서의 정서들은 자주 사건, 목적, 관계와 연합된다
학령기 기억발달
정보를 기억으로 전환하는 데는 반복시연(rehearsal), 정교화(elaboration), 조직화(organization)그리고 인출(retrieval)의 과정을 거친다.
학령기 기억발달
장기기억은 무제한의 資料를 무제한 보유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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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단기기억의 단계는 첫째, 감각기억으로써 정보가 감각기관 자체에 머물고 있는 단계로 인상은 순간적으로 보유되며, 감각기관의 수용범위 내에서 모든 정보를 비선택적으로 받아들인다. 감각 인상은 처음의 형태 대신에 신경조직에 의해 조작가능한 표상이나 상징으로 부호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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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화는 기억해야 할 정보에 다른 것을 연결시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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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학령기 기억발달 학령기 기억발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왜냐하면 기억과 학습은 정보를 저장하고 인출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기억에는 부호화(encoding), 반복시연(rehearsal), 탐색(search), 인출(retrieval) 등을 포함하는데, 이러한 기억 과정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단기기억과 장기기억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목표(目標)는 개인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으로 정보처리 과定義(정의) 동기적 요소이며, 개인으로 하여금 특정 자극에 대한 주의집중을 유도한다. 감각기관에 의해 수집된 자극은 단기기억 내에서 처리된다
셋째, 의미기억 단계이다. 부호화된 資料에 의미를 창출하는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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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억은 학령기 아동의 학습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둘째, 정보의 부호화이다. 반복시연은 기억해야 할 정보를 반복하는 것으로 이것은 반복하지 않은 것보다 기억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