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조직행동]IBM의 조직혁신과 조직개발 事例조사 (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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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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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Y대 경영대학 [조직행동]수업 중간처리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2) 조직 진단
Ⅱ. 본 론
이러한 여러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그 첫 번째는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에 있다아
요즘 들어 천government 지로 오르는 유명 CEO들의 몸값만 보아도 그들의 影響력이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라 하겠다.
ⅳ. 경영전략(戰略)
설명
ⅰ. 인간과정
이러한 열린 혁신 경영은 강력한 리더십 아래 추진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로는 核心(핵심)역량과 사업전략(戰略) 을 혁신하는데 집중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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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이 주도하는 새로운 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과감한 구조조정과 전략(戰略) 혁신, 그리고 프로세스의 재구축 및 기업文化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성공한 것이다.
예전의 기업중심의 사고를 가진 기업들은 고객들의 불만을 숨기기에 급급했다.
- 본문 발췌 -
ⅴ. IBM의 기업 발전 방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것이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져 회사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기 때문이다
1) IBM의 조직 개발 모형
또한 직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종업원지주제, 스톡옵션제등의 도입으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근로 의욕을 고취시켰고 그것은 곧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3) alteration(변화) 실행
1) 기업 선정
시사점
순서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조직행동]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중략>
4) IBM의 3대 기업이념과 4대 경영원칙
Ⅰ. 서 론
3) 기업 소개
그러나 초일류 기업들의 공통점은 고객으로부터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개혁 할 수 있는 열린 경영을 한다는 것이다.
[조직행동] [조직행동]IBM의 조직혁신과 조직개발 事例조사 (A+리포트)
結論적으로 IBM을 통해 느낀 조직개발과 경영혁신의 사례(instance)는 아무리 좋은 기술을 보유한 기업 일지라도 그 기술을 고객을 위한 가치로 창출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은 시대의 흐름에서 낙오 하고 말 것이라는 점이다. 결과로 고객이 주는 기회를 스스로가 포기하고 말았던 것이다. 기업은 그런 직원들을 종속의 定義(정이) 이 아닌 내부고객이라는 생각으로 대해야 할 것이며 WIN-WIN하는 전략(戰略) 을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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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세계 초우량 기업 1위를 달리고 있던 IBM이 90년대 초반에는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으로 바뀌게 될지는 그 어느 누구도 예상할 수 없었을 것이다.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에는 혁신 호로그램을 운영하고 따라야 하는 직원 개개인의 alteration(변화) 로 부터 처음 되는 것이다.
ⅲ. 인간 과정 및 인적 자원
IBM, 조직혁신, 조직개발, 조직개발사례, 조직혁신사례, IBM조직개발, 조직행동 IBM조직구조
2) 선정 동기
ⅱ. 기술 구조
다.
먼저 고비용으로 운영되는 인적자원 및 물적 자원을 과감히 줄이고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인프라를 크게 강화 구축하여 직원들의 교육 및 정보공유 등 核心(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구조조정, 사업전략(戰略) 혁신, 核心(핵심)업무 프로세스 혁신, 기업 文化 혁신 등은 강력하고 합리적인 리더 아래서 모든 직원의 동참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된다된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Ⅲ. 결 론
기업은 직원에게 직원은 고객에게 고객은 기업에게 가치를 제공 하는 환상적인 구조를 만들어 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