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rimination화된 전술 수립을 위한 전술기획 에센스, 거시環境分析(분석), 시장分析(분석), 자사分析(분석), 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1:11
본문
Download : 차별화된 전략 수립을 위한 전략기획.hwp
(19쪽)
5. 경쟁사 分析(분석)
차별화된 전략 수립을 위한 전략기획 에센스,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3. 시장分析(분석)
-전략분석 모델 다이어그램: 전략수립을 위한 대내외 環境(환경)분석단계에서 주로 다루는 거시環境(환경)분석, 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등 5가지 영역 간의 관계와 구조를 도식화한 것.(26-27쪽)
discrimination화된 전술 수립을 위한 전술기획 에센스, 거시環境分析(분석), 시장分析(분석), 자사分析(분석), 경쟁사 分析(분석), 소비자 分析(분석)
3) 전략의 시기별 흐름의 핵심: ①1959-60년대-전략에 대한 개념(槪念) 도입. SWOT 모델 이 식에 등장함. ②1970년대-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의 대두. BCG매트릭스와 GE 매트릭스 같은 제품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모델이 중요한 분석도구로 자리 잡았음. 이 모델들은 기본적으로 제품 수명주기에 기반한 모델임. 1970년대 후반 경제상황이 급변하면서 이러한 전략에 대한 회의론이 대두되기 처음 함. ③1980년대-산업구조분석 모델의 대두. 기업의 외부環境(환경)을 보다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분석틀에 대한 필요성이 1970년대 후반부터 제기됨.
6. 소비자 分析(분석)
순서
생각해 보기
Download : 차별화된 전략 수립을 위한 전략기획.hwp( 30 )
2. 거시環境分析(분석)-전술分析(분석)의 첫 단추
다.(21쪽)
1) SWOT 모델: 기업의 활동에 effect을 미치는 대내외 環境(환경)요인을 분석하는 모델임.
설명
1. 프롤로그
4. 자사分析(분석)
2. 거시環境(환경)분석-전략분석의 첫 단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략이란 무엇인가? 1) 전략의 핵심개념(槪念): 전략=선택. 전략은, 현재 주어진 여건에서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얻을 것인가? 에 대한 의사결정이다.
1. 프롤로그 2. 거시환경분석-전략분석의 첫 단추 3. 시장분석 4. 자사분석 5. 경쟁사 분석 6. 소비자 분석 생각해 보기
1단계: 요인추출(32-33쪽)
1. 프롤로그
④1990년대: 핵심역량분석 모델의 대두. 전략 관점이 외부環境(환경)분석에서 내부적인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분석하는 것으로 變化(변화)되었음. SWOT 분석 중 SW 분석 확장에 해당됨.(21-25쪽)
1장 산업環境(환경)분석
1) 전략의 어원: 전략의 개념(槪念)은 동양과 서양의 어원 모두 군사용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그 뿌리가 군사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