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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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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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영화에 있어서 사실주의의 대두 역시 나운규의 `아리랑`이나 카프 계열의 영화로부터 시점을 거론한다면 문학과 거의 같은 시기에 사실주의를 인식하고 있었음을 추론할 수 있다아
그러나 영화의 사실주의는 문학과 다르게 인식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초창기 한국영화의 사실주의는 이야기를 영상으로 옮기는 문학적 사실주의의 범주에 국한되어 그런 경향은 오랫동안 한국영화의 통념이었다.
유현목은 조감독 생활을 거치면서 한국영화에 대해 통렬히 느낀 점은 카메라의 기능이 스토리를 단순히 전달하는 수단에 불과함을 역설했다.유현목
한국에 있어서 사실주의의 인식은 이광수, 최남선의 계몽문학에 이어 日本 에서 유입된 사실주의, 자연주의에서 싹텄다. 특히 1919년의 3·1운동으로 실의와 좌절에 빠진 시대상황은 사실주의 문학의 밑거름이 되었다. 특히 1919년의 3·1운동으... , 유현목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 말은 스토리를 옮기는 카메라의 물리적 기능을 거부하고 스토리를 새롭게 해석하는 카메라의 정신적 기능을 회복하려는 그의 의도가 초창기 그의 작품을 통해서 시도된 몽따쥬 기법으로 증명된다 동시에 몽따쥬 기법이 사실성을 왜곡한다는 신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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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 있어서 사실주의의 인식은 이광수, 최남선의 계몽문학에 이어 일본에서 유입된 사실주의, 자연주의에서 싹텄다. 특히 1919년의 3·1운동으...




한국에 있어서 사실주의의 인식은 이광수, 최남선의 계몽문학에 이어 日本(일본)에서 유입된 사실주의, 자연주의에서 싹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