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Internet·게임 중독과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4:02
본문
Download : 중, 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인터넷 게임 중독과의 관계.hwp
자기통제력,사회환경,인터넷중독,사범교육,레포트
국문요약, , I. 서 론 1, 1. 연구의 피료썽 1,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3, , Ⅱ. theory 적 배경 5, 1. adolescent(청소년)의 Internet 사용 5, 2. Internet 중독 8, 3. 자기통제력과 Internet·게임 중독 17, 4. 사회환경적 요인과 Internet·게임 중독 19, , Ⅲ. 연구 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측정도구 23, 3. 통계처리 방법 25, , Ⅳ. 결과 27, 1. 연구대상자의 property(특성) 27, 2.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Internet·게임 중독과의 관계 29, 3. Internet·게임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1, 4. Internet·게임 사용으로 인한 변화 33, , Ⅴ. 논의 및 결론 38, 참고문헌 41, Abstract 45, 부 록 47, , 파일크기 : 112K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중, 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인터넷 게임 중독과의 관계.hwp( 18 )
국문요약, , I.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3, , Ⅱ. 이론적 배경 5, 1.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 5, 2. 인터넷 중독 8, 3. 자기통제력과 인터넷·게임 중독 17, 4. 사회환경적 요인과 인터넷·게임 중독 19, , Ⅲ. 연구 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측정도구 23, 3. 통계처리 방법 25, , Ⅳ. 결과 27, 1. 연구대상자의 특성 27, 2.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인터넷·게임 중독과의 관계 29, 3. 인터넷·게임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1, 4. 인터넷·게임 사용으로 인한 변화 33, , Ⅴ. 논의 및 결론 38, 참고문헌 41, Abstract 45, 부 록 47, , FileSize : 112K , 중·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인터넷·게임 중독과의 관계사범교육레포트 , 자기통제력 사회환경 인터넷중독






국문요약
I. 서 론 1
1. 연구의 당위성 1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3
Ⅱ. theory(이론)적 배경 5
1. 靑少年(청소년) 의 누리망 사용 5
2. 누리망 중독 8
3. 자기통제력과 누리망 ·게임 중독 17
4. 사회環境(환경)적 요인과 누리망 ·게임 중독 19
Ⅲ. 연구 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측정(測定) 도구 23
3. 통계처리 방법 25
Ⅳ. 결과 27
1. 연구대상자의 속성 27
2. 자기통제력, 사회環境(환경)적 요인 및 누리망 ·게임 중독과의 관계 29
3. 누리망 ·게임 중독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31
4. 누리망 ·게임 사용으로 인한 change(변화) 33
Ⅴ. 논의 및 conclusion 38
bibliography 41
Abstract 45
부 록 47
개인용 컴퓨터의 급속한 보급과 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누리망 은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그러나 누리망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그에 따른 문제도 하나둘씩 발견되기 처음 하였는데 그 중의 대표적인 것이 중독성 행동이다. 대다수 국민들의 누리망 사용은 새로운 文化를 창조하고 또한 실생활에도 많은 change(변화)를 가져오고 있다아 누리망 을 사용함으로써 시간과 장소를 초월해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전자우편을 통하여 세계 각국의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지나친 누리망 …(skip)
중·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환경적 요인 및 Internet·게임 중독과의 관계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