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경영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6:46
본문
Download : CGV 경영전략.hw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skip)
cgvr경영strategy
CGV 경영strategy
본 자료는 영화 산업의 가장 전면에 위치한 영화관 산업은 어떠한가 알아보기 위해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의 경영전략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결국 흥행성이 뛰어난 우리영화의 지속적인 공급이 보장되지 못하는 상황 하에서 대부분의 극장주들은 우리영화에 등을 돌리고 직배사의 시장장악력을 감수할 수 밖에 없다. 스크린쿼테제가 붕괴되면 거의 모든 극장에서 한국영화의 상영은 불가능해짐으로, 이는 경제학적으로 극장주들의 반복 게임 하에서의 이윤극대화 행위로 설명(說明)되어질 수 있다 즉, 계속적인 영화의 배급이 극장운영에 필수적인 상황 하에서 극장주들의 장기 예상이윤은 당연히 직배사들의 영화를 상영하는 것이 한국영화를 상영하는 것보다 훨씬 높아진다.
Download : CGV 경영전략.hwp( 82 )
,경영경제,레포트






1. CGV개요
2. 환경 analysis
3. 영화관 산업 analysis
4. 전략(戰略) 방안(方案)제시
(2) 정치·법률적 환경
▶스크린쿼터제
- 외국영화의 국내 영화시장 잠식을 방지하고 한국영화의 기업화와 활성화를 법적, 제도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한국영화진흥을 위한 실천적 방법 중의 하나라
( 제작편수의 감소, 흥행적 가치의 하락 등으로 극장업계에서는 이의 축소나 폐지를 주장하는 등 제작업계와 흥행업계가 서로 반발하는 요소가 있다 )
99년은 `쉬리`, 2001년은 `친구`의 인기몰이로 인하여 시advantage(장점) 유율이 증대하였고, 2003∼2004년 사이에는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등의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선전으로 인하여 월간 최대 점유율이 기록적인 70%이상을 기록함. 1999년 이후 한국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증대로 한국영화산업은 최고의 부흥기를 누리고 있다
외국에서는 한국영화산업의 자생력 증가로 인하여, 오히려 역discrimination 받는다고 한국의 스크린쿼터제를 철폐하라는 주장이 크게 대두. 최근의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추세가 영화 제작편수는 줄이고, 한편당 투자금액은 증가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 스크린쿼터제를 전면 폐지할 경우
스크린쿼터제의 폐지가 한국영화의 붕괴를 초래하는 과정에서의 키워드는 배급라인의 붕괴이다. 즉, 아주 흥행성이 뛰어난 한국영화를 상영하고 직배사의 영화를 상영하지 못하는 경우 단기간에는 극장주의 이윤이 증가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즉 게임이 반복되는 경우) 직배사의 배급 거부로 극장주의 이윤은 급격히 감소하게 되는 것이다.cgvr경영전략 , CGV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본 資料는 영화 산업의 가장 전면에 위치한 영화관 산업은 어떠한가 알아보기 위해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의 경영strategy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