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 thedays4 | thedays.co.kr report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 theday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4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4:00

본문




Download :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hwp




미래의 소비자들은 갈수록 분화된 시장에서 움직일 것이다. 특정한 욕구가 재화구매에 의해 일단 충족되고 나서도 새로운 욕구가 형성되는 경우이다. 양자는 대체관계에 있으며 양립불가능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그것은 외양일 뿐, 실제에 있어서는 서로 한쪽이 다른 한쪽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병존하고 있는 것이다. 당초 지식정보사회론과는 무관하게 이루어진 이들 연구결과에 따르면 가치관의 變化가 다차원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의무 및 순종의 가치로부터 자율과 자아실현의 가치로, 희생의향과 규율로부터 쾌락주의적 가치로, 외향적(extrinsisch) 가치(소득, 캐리어)로부터 내면적(intrinsisch) 가치(예를 들어 성취의욕, 재미, 자아실현)로 이동할 뿐만 아니라 극히 다양하고 대조적인 소비행태를 보이는 `개인주의화된 소비자`로서 시장에 등장할 것이며, 개인의 소비행태도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부단히 變化할 것으로 예견되었다.

여기에서는 지식정보사회와 관련하여 소비자상의 變化 展望(전망) 에 마주향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여기에서 핵심적인 관념은 `물질적 가치관`과 `탈물질적 가치관`이다.







지식정보사회와%20새로운%20경제%20패러다임_hwp_01.gif 지식정보사회와%20새로운%20경제%20패러다임_hwp_02.gif 지식정보사회와%20새로운%20경제%20패러다임_hwp_03.gif 지식정보사회와%20새로운%20경제%20패러다임_hwp_04.gif 지식정보사회와%20새로운%20경제%20패러다임_hwp_05.gif 지식정보사회와%20새로운%20경제%20패러다임_hwp_06.gif


2.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소비자상70년대 이후 가치관의 변화에 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고2) 이 맥락에서 소비자로서의 인간의 모습이 달라... ,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hwp( 54 )


순서
2.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소비자상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지식정보사회와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70년대 이후 가치관의 變化(변화)에 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고2) 이 맥락에서 소비자로서의 인간의 모습이 달라...

2.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소비자상

70년대 이후 가치관의 變化에 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고2) 이 맥락에서 소비자로서의 인간의 모습이 달라지고 있다는 많은 연구결과가 있어 왔다. 그 까닭은 복지수준의 향상이 일반적으로는 시간, 자원, 스트레스 등…(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를 상술하기 위해서는 우선 몇 가지 관념이 명확히 될 필요가 있다 우선 `물질적` 지향이란 높은 복지수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물적 재화의 획득을 지향하는 소비행동을 가리킨다. 이 행동이 반드시 `물질주의적`(materialistish)이라고 표현될 수 있는 것은 아닌데, 그 이유는 물질주의란 물질적 재화와 금전적 이익을 다른 모든 人生目標(목표)보다 우위에 놓는 자세를 가리키기 때문일것이다 물질주의는 물론 물질적 성향이 인간의 본성이라고 볼 수는 없다. 또는 보다 정확하게 말한다면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양자 사이의 관계에 관한 고찰이다.
전체 30,83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