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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철학진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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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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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대응설의 문제가되는점 으로 나타나는 것은 실제 사태와 명제 사이에 구조적 유사성이 있는가? 관계나 어떤 개체의 속성에 있어서 그 대응 사태가 있기 어렵다. 비트겐슈타인은 명제는 곧 말로 된 복합체이며, 세계는 단순체 또는 논리적 원자들이 여러 가지 복잡한 형태의 사실들을 이루고 이러한 사실들이 모여서 성립한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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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철학진리론 여러가지 설에 대한 자료입니다. 비트겐슈타인은 ’ P가 참이다 iff P에 대응하는 사태가 있다‘ 라고 定義(정의)하며 한 명제 P가 실제 사태 X에 대응한다는 것을 1대 1의 Mathing이 성립하여야 하며 명제 P와 그에 대응하는 실제 사태사이에 구조적 유사성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
2,에 의하여 그 말과 연관된 특수 상황이 1, 에 의하여 그 말과 연관되 유형의 상황일 때 참이 된다된다. 이 말은 대응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지 않다는 말이 될 수도 있따
예 고양이 와 사람

1950년 오스틴은 대응설의 새로운 설명(說明)을 내놓았는데 이것은 대응관계가 명제와 사실간의 구조적 유사성에 의해서가 아니라 말과 세계간의 순수히 관습적인 관계에 의하여 설명(說明)된다고 하였다. 언어철학진리론 , 언어 철학진리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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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대응설(러셀, 비트겐슈타인)
대응설은 ahemws 명제 P에 상대하여 P가 ‘차’이든가 ‘거짓’이든가. ‘참’, ‘거짓‘이든가 언어적 기호와 세계사이의 대응관계가 성립한다는 이론(理論)으로 러셀과 비트겐슈타인, 오스틴과 같은 학자들이 주장한다. 그리고 위의 ’구조적 유사성‘은 바로 대응이 된다된다. 하…(省略)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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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철학진리론 여러가지 설에 대한 資料입니다. 인식론적 성격을 부가 시킨 것이다. 대응관계는 1, 말과 상화의 유형을 상호 연관시키는 ‘기술적 관습’ 2, 말과 특수상황을 상호연관시키는 ‘지시적 관습’이다
예 “나는 지금 급하다.
다. 오스틴은 상관관계의 관습적 성격을 강조한다. 이들의 이론(理論)은 어떤 문장도 <1차술어 논리로 표현된> 원자명제로 환원시킬 수 있으며, 그환원된 원자명제들은 실재 사태와 대응된다는 것이다.
러셀은 비트겐슈탕니의 이론(理論)에 비트겐슈타인이 그 정확한 성격을 알 수 없다고 한 논리원자를 직접적으로 숙지되는 감각자라고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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