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지시대 마생탄광재일한인노동쟁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1:43
본문
Download : 식민지시대 마생탄광재일한인노동쟁의.hwp
3)단원 중 190명은 불도합해고로서 규定義(정의) 해고수당을 지급하지 않고 담배값 정도로 1,500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제시하였다. 전중신태랑은 9월 1일에 교섭안으로 1)쟁의 가맹자 중 234명을 해고하고 50명(상삼서 전갱자)에 관련되어는 규정을 통해 해고수당 및 귀국여비를 지급한다.
Download : 식민지시대 마생탄광재일한인노동쟁의.hwp( 82 )
쟁의는 교섭대표 문제로 여러 차례 교섭이 결렬된 후 치쿠호지방의 유력자이며 이 회사의 노무주임인 전중신태랑이 노자쌍방의 정식회견을 두차례 주선하... , 식민지시대 마생탄광재일한인노동쟁의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쟁의는 교섭대표 문제로 여러 次例 교섭이 결렬된 후 치쿠호지방의 유력자이며 이 회사의 노무주임인 전중신태랑이 노자쌍방의 정식회견을 두次例 주선하...
순서
쟁의는 교섭대표 문제로 여러 차례(次例) 교섭이 결렬된 후 치쿠호지방의 유력자이며 이 회사의 노무주임인 전중신태랑이 노자쌍방의 정식회견을 두차례(次例) 주선하였다가 실패하자 본인이 직접 중재에 나섰다. 이에 따라 2일 오전 11시 이등란사랑이 반총시에 오고, 쟁의단원들은 총동맹 팔번현연합회에서 보내온 식량 20부대를 인수하였다.
이에 쟁의단은 9월 2일 오전 쟁의의 장기화를 결정하여 상부에 보고하는 한편 오전 10시 조직을 재정비하고 추가로 식량을 확보하는 등 충분히 대비하였다. 2)기타 쟁의비용으로서 1,500원을 쟁의단에 지급한다. 즉 투쟁지속지구전의 각오를 정하고 총동맹에 응원을 구하여 총동맹 구주연합회장 이등란사랑을 상경하게 하였으며, 귀정대의사앞으로 `아소 완미. 해결의 성의가 없어 지구전에 들어간다`는 내용의 전보도 쳤다.…(skip)






식민지시대 마생탄광재일한인노동쟁의
다. 이에 쟁의단은 제3항의 1,500원을 3,800원(1인당 20원씩)으로 올려줄 것을 요구하였으나 거절함으로써 교섭은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