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8:13
본문
Download : 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pptx
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
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 , 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싸이월드 과 경쟁자 현재 트렌트
싸이월드,과,경쟁자,현재,트렌트,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
설명
Download : 싸이월드 분석과 경쟁자 분석,현재 트렌트 분석.pptx( 81 )
순서
_SLIDE_1_
싸이월드에서
Cy:World로
_SLIDE_2_
싸이월드 analysis(분석)
싸이월드란
싸이월드 SWOTanalysis(분석)
싸이월드 쇠퇴의 이유
경쟁자 analysis(분석)
현 트렌드 analysis(분석)
Cy:World
CONTENTS
_SLIDE_3_
싸이월드analysis(분석) A.싸이월드란
2000년 9월 싸이월드 서비스 처음
20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
2007년 2월 이용자 2천만 명 돌파
2008년 5월 검색 강화한 ‘포털형’ 개편
2009년 8월 BGM 누적건수 4억 돌파
2009년 12월 일촌건수 10억 돌파
2011년 7월 해킹으로 3천500만 건의 개인정보 유출
2012년 9월 싸이월드 모바일 앱3.0 개편
_SLIDE_4_
싸이월드analysis(분석) A.싸이월드란
출처 : SNS와 online 커뮤니티의 사회관계 형성 매커니즘 비교.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2)
_SLIDE_5_
싸이월드analysis(분석) B.싸이월드 SWOTanalysis(분석)
S
W
O
T
소비자의 인지...
_SLIDE_1_
싸이월드에서
Cy:World로
_SLIDE_2_
싸이월드 analysis(분석)
싸이월드란
싸이월드 SWOTanalysis(분석)
싸이월드 쇠퇴의 이유
경쟁자 analysis(분석)
현 트렌드 analysis(분석)
Cy:World
CONTENTS
_SLIDE_3_
싸이월드analysis(분석) A.싸이월드란
2000년 9월 싸이월드 서비스 처음
20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
2007년 2월 이용자 2천만 명 돌파
2008년 5월 검색 강화한 ‘포털형’ 개편
2009년 8월 BGM 누적건수 4억 돌파
2009년 12월 일촌건수 10억 돌파
2xxx년 7월 해킹으로 3천500만 건의 개인정보 유출
2012년 9월 싸이월드 모바일 앱3.0 개편
_SLIDE_4_
싸이월드analysis(분석) A.싸이월드란
출처 : SNS와 online 커뮤니티의 사회관계 형성 매커니즘 비교.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2)
_SLIDE_5_
싸이월드analysis(분석) B.싸이월드 SWOTanalysis(분석)
S
W
O
T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음
스티커/BGM/스킨 등 개성표출이 가능함
아날로그적 감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
사진/동영상 들 게시물의 편집이 가능
개방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개인만의 공간
탈정치적 매체
수익성을 가짐(도토리,선물하기 기능)
인지도가 높아 친밀감을 줌
간편하게 사람을 찾을 수 있음
모바일에 최적화된 어플이 있음
네이트(판,클럽 등)/네이트온 등과 연동이 가능
폐쇄적
남성 소비자에게 어필 부족
일촌명 설정 등 관계형성에 부담이 따름
기능이 많아 다소 조잡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음
서비스가 국내로 한정적임
관계망이 협소
서비스 이용의 비신속성을 가지고 있음
개인정보 유출의 불안감이 있음
이용자의 수가 저조
접근이 다소 제한적임
정보중심의 개방형 SNS로의 變化가 처음 됨
수용자가 페이스북의 약점을 인식하기 처음 함
자사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음
대세 가수 ‘싸이’의 이름을 빌려 홍보가 가능
사회가 점점 개인화 되고 있음
아날로그적, 복고 풍토로…(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