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長點, 단점, 전망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21:50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장점, 단점, 전망에 관하여.hwp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CB(Cyber Business)의 세가지 槪念이 포괄적으로 定義(정의)된 것이다.
② 시간과 지역의 제한이 없다.
누리망 을 24시간 접속이 가능하며, 전세계와 연결되어 있어 제한된 영업시간 내에서만 거래를 하는 기존의 상거래와는 달리 언제 어느 때라도 누리망 을 통하여 제품정보를 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의 長點, 단점, 전망에 관하여...
다.
모든 상거래가 같을 수는 없지만 기존의 상거래가 도매상과 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제품이 전달되나 누리망 전자상거래는 누리망 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유통채널이 단순하고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advantage을 가진다.
전자상거래는 도매상 또는 소매상의 개입없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서 유통경로 단축, 전 세계를 대상으로 24시간 영업이 가능하여 영업지역 및 영업시간의 확대, 생산자와 소비자간 쌍방향 통신을 통한 일대일 상호작용을 통한 marketing 기능으로 marketing 기법의 變化, 또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짐으로써 물리적 판매공간이 불필요하다는 등 기존의 상거래 槪念을 바꾸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다
(2). 전자상거래의 특징
누리망 전자상거래가 누리망 사용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함께 새로운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음에 따라 기업이나 소비자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존의 전통적 상거래 방식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① 유통채널이 단순해진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누리망 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협의의 槪念을 의미한다.
유용하게 쓰세요...^^*전자상거래의장점단 , 전자상거래의 장점, 단점, 전망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장점, 단점, 전망에 관하여.hwp( 34 )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의長點단
유용하게 쓰세요...^^*
1. 전자상거래의 槪念 및 특징
(1). 전자상거래의 槪念
(2). 전자상거래의 특징
2. 누리망 전자상거래의 효과(效果) (긍정적, 부정적)
(1). 기업 측면
(2). 소비자 측면
3. 국내 전자상거래의 거래현재상황과 문제가되는점
(1). 국내 전자상거래현재상황
(2). 국내 전자상거래의 문제가되는점
4. 대응方案
*참고reference(자료)*
------------------------------
. 이신우 역, 「전자상거래」, 중앙일보사, 1996
. 이승영, 「국제협상의 ABC - 무역상담의 theory(이론)과 실제」, 일신 사, 1992
. 이태완, 「누리망 을 이용한 전자무역」, 장산, 1996
. 이규진, `미국 ADR에 비추어본 우리나라 ADR`, 「중재」, 제 297호, 대한상사중재원, 2000
. 이진우, `전자상거래의 법적 검토`, 한국정보법학회 세미나reference(자료), 1999.12
1. 전자상거래의 槪念 및 특징
(1). 전자상거래의 槪念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여기서 ECIP의 EC란 EDI와 CALS분야를 제외한 CB에 근접한 槪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