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관점에서 본 학교폭력 극복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9:17
본문
Download : 지역 사회 교육의 관점에서 본 학교폭.hwp
Download : 지역 사회 교육의 관점에서 본 학교폭.hwp( 62 )
설명
선진국 및 개발도상국 37개 국가의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국가 간 비교 연구에서 우리나라는 학교폭력 발생률이 약 60%로 전체 국가 중 심각한 학교폭력을 가진 나라중 하나로 나타났다.
다. 또한 청소년 폭력의 사회폭력으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에 따르면 코호트 연구에서 957명 중 청소년기에 범죄를 한번 이상 저지른 사람은 345명이였고 소년기에 범죄경력이 없었던 사람은 18%에 불과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





지역사회관점에서 본 학교폭력 극복measure(방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폭력은 개인의 인성, 가정, 학교, 지history(역사) 회, 政府 등 여러 가지 요소가 결합되어 나타나는 복합적인 문제이다. 또한 adolescent(청소년) 폭력의 사회폭력으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에 따르면 코호트 연구에서 957명 중 adolescent(청소년)기에 범죄를 한번 이상 저지른 사람은 345명이였고 소년기에 범죄경력이 없었던 사람은 18%에 불과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
순서
생애주기 상 靑少年시기의 사회화과정이라는 큰 틀에서 靑少年 폭력이나 학교 폭력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 국가차원의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해결方案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로 인해 폭력예방을 위한 대책들을 다각적인 방법으로 모색해야 한다.
학교폭력, 청소년기, 중요, 극복방안 , 원인
선진국 및 개발도상국 37개 국가의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의 국가 간 비교 연구에서 우리나라는 학교폭력 발생률이 약 60%로 전체 국가 중 심각한 학교폭력을 가진 나라중 하나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