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아동발달 report (서해대학교 교양과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7:38
본문
Download : 아동 발달 Report 이후근.hwp
전조작기 (2~7세경)
구체적인 세계에 아동을 묶어 놓았던
지배되는 시기
Download : 아동 발달 Report 이후근.hwp( 39 )
- 언어의 처음
* 보존(conservation)
을 의미한다 (가역성의 concept(개념))
순서
에서 상징형태의 지능으로 나아가는
문제 1. 피아제, 프로이트, 에릭슨, 콜버그의 발달단계를 표로 제시하시오.
논리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구체적 조작기(7~11세경)
* 서열화(seriation)
형식적 조작기(11~15세경 그 이후)
피아제(Piaget)
설명
사고의 제한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감각운동기(0~2세경)
가역성이 있는 정신적 활동이나 표상
- 대상영속성 / 목표(goal)지향활동
- 상징놀이/자기중심적사고 /물활론
감각적 경험이나 신체 운동적 경험에
시기 가설-연역적 추론 조합적 분석능력분석, 추상적 사고가 가능해짐
획득하는 시기, 조작(operation)이란
* 분류조작(classification)
유아의 지능이 감각운동형태의 지능





지적발달 단계
상징, 피아제, 보존, 서열화, 대상 영속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시기
[아동발달] 아동발달 report (서해대학교 교양과목)
문제 1. 피아제, 프로이트, 에릭슨, 콜버그의 발달단계를 표로 제시하시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