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특수교육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6:12
본문
Download : 장애인 특수교육에 관한 연구.hwp
순서
장애인 특수교육에 관한 연구
^^레포트 , 장애인 특수교육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






Download : 장애인 특수교육에 관한 연구.hwp( 72 )
리포트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 머리말 :
Ⅰ. 특수교육의 定義(정의) 및 의의.
1) 특수 교육의 定義(정의) :
2) 특수 교육의 의의 :
Ⅱ. 특수 교육의 발전 배경
1) 특수교육의 originate . :
2) 특수교육 관련법의 전개.
Ⅲ. 특수교육의 現況
1. 특수교육 수혜율 現況
2. 특수교육기관 설치現況
Ⅳ. 특수교육의 drawback(걸점) 및 改善方案
Ⅴ. conclusion
Ⅰ. 특수교육의 定義(정의) 및 의의.
1) 특수 교육의 定義(정의) :
특수교육은 보통의 교육방법과 책략만으로는 그 연령에 상응한 교육적, 사회적, 기타 여러 수준의 目標(목표)에 도달되지 못하거나 혹은 어려운 사람들에게 준비된 일종의 교육형태를 나타내며 동시에 그 수준으로 향해서 교육effect를 촉진하는 목적을 가진 것. 즉, mean or average(평균) 적인 아이에 마주향하여 행해지고 있는 일반적인 교육에서는 충분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아이에 마주향하여 행해지는 특별한 교육으로 심신의 손상으로 인해 학습과정에서 곤란을 겪게 되는 학생들에게 고도의 교육철학, 정선된 program, 능력에 부응한 적절한 교육을 보장하고자 하는 특별히 설계된 교육이다. 현대 사회에서도 교육은 경제, 사회적 지위, 인종, 종교와 관계없이 인간개체의 교육적 요구에 최적한 기회를 제공하여 그 능력을 극대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따 이는 인간의 가치와 개…(생략(省略))
다.
2) 특수 교육의 의의 :
인류는 사회의 존속, 발전을 위해 사회 구성원의 능력을 개발, 신장시키기 위한 교육적 노력을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