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환경과 목적지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5:26
본문
Download : 관광경영환경과목적지마케팅.hwp






관광경영환경과 목적지 marketing
순서
목적지,마케팅,정동진,해돋이,열차,사회마케팅,관광개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관광경영환경과목적지마케팅.hwp( 77 )
I.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마케팅 키워드 「소비자」, 2.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 3. 마케팅적 사고와 비마케팅적 사고, , Ⅱ. 목적지마케팅이란?, 1. 목적지의 정의, , Ⅲ. 정동진 해돋이 열차, 1. 배경, 2. 사업여건 분석, 3. 시장성 분석, , , , , , FileSize : 51K , 관광경영환경과 목적지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목적지 마케팅 정동진 해돋이 열차 사회마케팅 관광개발
I.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1. marketing 키워드 「소비자」, 2. marketing 槪念의 발전과정, 3. marketing 적 사고와 비marketing 적 사고, , Ⅱ. 목적지marketing 이란?, 1. 목적지의 정의(定義), , Ⅲ. 정동진 해돋이 열차, 1. 배경, 2. 사업여건 analysis(분석) , 3. 시장성 analysis(분석) , , , , , , reference(자료)크기 : 51K
설명
I.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마케팅 키워드 「소비자」
2. 마케팅 정이 의 발전과정
3. 마케팅적 사고와 비마케팅적 사고
Ⅱ. 목적지마케팅이란?
1. 목적지의 정이
Ⅲ. 정동진 해돋이 열차
1. 배경
2. 사업여건 분석
3. 시장성 분석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Kotler(1991) 소비자 욕구 충족을 통해 만족스러운 교환과정을 이루기 위한 제반 활동 마케팅이 추구하는 목표(目標)는 만족스러운 교환과정이 성립 ∴ 마케팅이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행해지는 모든 활동'이며, 이런 모든 활동의 구체적인 모습은 4P 믹스strategy 마케팅 키워드 「소비자」 마케팅이란 첫 번째로 소비자와 연결되어야 함 → 소비자를 위하지 않는 어떤 활동도 마케팅으로 분류될 수 없음 * 마케팅의 3단계 소비자 마음을 아는 단계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일' → 찾아가는 서비스, 전화로 상태를 확인하는 서비스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단계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채워주는 일' 만족스러운 교환과정 '소비자와 마케팅 주체가 모두 만족스러운 교환과정을 이루는 일' → A/S 센터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감동의 평가 및 확인 전화 마케팅 정이 의 발전과정 마케팅 정이 이 처음 경제사회에 도입된 것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켜 주는 교환시장이 형성되면서 부터 물물교환이 이루어지고 교환의 장소로서 시장이 출현하면서 마케팅 정이 이 처음 생성 <표 1> 참조 * 마케팅의 발전과정과 관광개발의 정이 생산위주 단계 수요가 공급을 훨씬 능가하는 상황에서, 그리고 관광수요가 명승지나 유적지 방문 등 관람 위주로 단순하였을 때 시장성은 필요 없이 자원성이 풍부한 관광자원을 집중적으로 개발하는 단계 제품위주 단계 생산위주 접근단계의 진전에 따라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게 되고 경쟁자가 출현함으로 인해 자원성 위주의 대규모 개발(대량생산)보다는 관광지의 질적인 수준 향상에 초점을 두는 단계 판매위주 단계 그 후 관광지 개발은 공급이 수요를 앞지르게 되고 또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관광매개체 중심의 개발로 變化(변화)하게 됨 이것은 접근성 improvement과 홍보 등 적극적인 판촉…(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