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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제에 대한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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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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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제에 대한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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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제에대한비판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성급한 학제개편의 결점
1. 5.31 교육개혁안의 근본적 문제
2. 학부제의 정치경제학
3. 대학종합평가인정제 도입 자체가 모순
4. 학부제 결정과 시행의 결점

Ⅲ. 마치며 : 학생사회의 올바른 대응
학부제, 학생사회의 중심이동 : 과에서 단대로




한편 선배들도 기존의 ‘과’ 에 대한 지나친 미련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런 과정에서는 특히 선배들이 1학년을 무리하게 자기 과로 끌어드리려는 발상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어느 과나 ‘철학’ 이나 ‘문학’ 에 대한 학회가 있을 것이다. 최소한 같은 단대일 경우 다른 과의 일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고 특히 과 단위로 편성되어 있는 ‘학회’ 들은 성격이 비슷한 다른 과의 학회와 공동으로 일을 할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한다.레포트/인문사회
학부제에 대한 비판자료입니다. 그렇다면 후배들을 뽑는 시기를 같게 하고 학회별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커리를 비교해 최소한 기초 과정은 공동으로 운영하는 방식을 택해야 할 것이다. 또한 단대 학생회장은 물론 과학생회장들도 …(생략(省略))


학부제에 대한 비판자료(data)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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