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소비자 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4:15
본문
Download : 애견 소비자 행동.hwp
애견 소비자 행동에 대한 자료입니다.
□ 스트레스 감소 및 대처 기술 : 반려동물은 배우자 상실, 만성질환 및 만성장애 발생 및 악화시기, 은퇴후의 전환기 등과 같은 인생의 주요 사건을 대처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반려동물을 보살피면서 얻을 수 있는 안정감, 자기가치 또는 자기효능감 등은 사람들에게 좋은 동기적, 정서적 그리고 인지적 결과 를 가져다 주어 스트레스를 결과 적으로 대처 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자원이 된다
□ 인지결과 : 반려동물은 사람들을 인지적으로 활발하게 한다.
이에 대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여러 유형의 도움은 건강결과 , 스트레스 감소와 대처기술 결과 , 인지결과 , 그리고 사회·정서적 결과 가 있다고 한다.
□ 사회적, 정서적 결과 : 반려동물은 비판적이지 않고 …(drop)
애견 소비자 행동에 대한 입니다.
Download : 애견 소비자 행동.hwp( 93 )
설명
애견 소비자 행동
다. 애견소비자행동a , 애견 소비자 행동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애견소비자행동a
Ⅰ. 서 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및 가설
3. 연구방법
Ⅱ. 본 론
1. 2차 data(자료)를 통한 현재 애완견 시장 analysis(분석)
2. 조사결과 및 analysis(분석)
Ⅲ. 결 론
◎ 결과 및 고찰
Ⅳ. 회 고
Ⅰ. 서 론
1. 연구배경
오늘날 많은 사람이 애완견을 기르고 있따 개는 가축 중에서 가장 인간에게 친근감을 주고 주인을 알아보는 동물로서, 오늘날 애완동물로써 가장 많이 선택받고 있으며, 인간과 가장 가까운 존재로 인식되고 있따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애완견을 가족의 일부로 생각하고 있으며, 애완견을 기르고 있는 주된 요인으로는 삶의 동반자로서, 주인들에게 조건 없는 사랑을 주며 그들과 함께 있었음으로서 그들의 삶을 안정시키고 정신적, 육체적 건강증진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의미에서 개는 “반려(伴侶)동물”(Companion Animal)이라는 존재로 부각되기에 이르렀다.
□ 건강결과 :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반려동물은 놀이 및 산책을 함께 할 수 있게 하고, 정규적인 식사준비 및 기타 규칙적인 생활을 소홀히 하기 쉬운 독신이나 노인들에게도 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건강증진에 긍정적인 결과 를 가져다준다. 애완동물을 보살피는 행위는 사람들에게 양육성을 높여주고 자신이 누군가에게 필요한 소중하고 책임감 있는 존재임을 확인하게 하여 자아존중감 및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긍정적인 影響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