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8:04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이론.hwp
학습이란 유기체로서 사람이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하는 의도에 따른 부산물이며, 단순히 인간의 성장과정에 의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는 사람의 성향이나 능력에 있어서의 變化라고 할 수 있다아 성장, 성숙으로 인한 자연적인 變化나 피로와 약물 등의 결과 에 의한 일시적이고 물리적인 變化를 제외한 비교적 지속성이 있는 진보적인 사람의 행동, 태도, 흥미, 습관 및 여러 가지 능력에 있어서의 變化를 전제로 하는 것을 학습이라 한다. 즉 학습은 경험에 의한 행동의 비교적 영속적인 變化와 경험에 의한 정신연합의 비교적 영속적인 變化라는 관점에서 설명(說明)할 수 있다아 전자는 행동의 變化 즉 觀察(관찰) 가능한 외적인 變化를 학습이라고 보는 행동주의 ,후자는 정신연합에 있어서의 變化 즉 觀察(관찰) 할 수 없는 내적인 變化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說明)하는 인지주의 학습理論이라 볼 수 있다아 이에 반해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반기를 들고 정서, 감정, 개인적 실현, 대인관계를 중시하는 인본주의 학습理論이 등장하였다.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교육심리학 theory






설명
Download : 교육심리학 이론.hwp( 38 )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심리학theory
다. 인본주의자들은 학습은 觀察(관찰) 가능한 행동뿐만 아니라, 지식이나 기능을 획득하는 것은 물론 습관, 태도, 사고력, 사회적 adaptation(적응) 력 등 여러 가지 형태의 능력 및 이상과 가치관 등을 습득하는 것을 포함한 광범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본다.
학습은 생활공간 내에서 일어나는 제반 행동이나 활동과 …(투비컨티뉴드 )
교육심리학의 관련이론인 행동주의, 인지주의, 인본주의 학습이론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교육심리학이론 , 교육심리학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심리학의 관련theory 인 행동주의, 인지주의, 인본주의 학습theory 에 상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