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3:48
본문
Download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_2102511.hwp
그런 의미에서 이 단원의 사회적 의의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아
또한 현미경을 조작하는 방법을 알아봄으로써 실재물을 자세히 observation해 보는 습관을 기름으로써 당면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을 준다.
2. 학생관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피아제의 인지발달 理論(이론)에 따르면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된다된다. 구체적 조작기에는 실물을 만져보고 다루어 봄으로써 사실, 개념(槪念), 원리를 습득하므로 주변의 작은 생물들을 理論(이론)적으로 배우기보다는 직접 작은 생물이 있는 곳을 찾아 observation하고 채집하는 과정에서 작은 생물이 잘 자라는 environment을 알아내고 생물을 기르면서 계속 observation하여 생김새와 특징을 알아보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것이 좋은 학습방법이라 할 수 있다아
특히 현미경의 사용은 이 단계의 아동에게 도입하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 데 이 시기는 손가락의 기능이 분화되고 지각능력과 손발의 협응력이 길려진 시기이기 때문…(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5학년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입니다.
5학년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입니다.초등과학5학년1학기9[1].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자연과학레포트 ,
다.
Download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_2102511.hwp( 25 )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초등과학5학년1학기9[1].
레포트/자연과학






,자연과학,레포트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이 단원은 교육과정이 ‘작은 생물 observation하기’에 해당하는 단원으로서 우리 주변에 있는 작은 생물들을 찾아 실체 현미경으로 observation해 봄으로써 생물의 세계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고 탐구능력을 신장시키는 데 있다아 특히 현대 사회로 올수록 아이들은 주변세계와 접할 기회가 부족하므로 주변세계에 대한 관심을 갖기가 힘든 것이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