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戰略) ,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6:14
본문
Download :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hwp
6)가설검증 모형
맥카페는 후발주자로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맥도날드에 대한 인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브랜드인 맥카페에 대한 인식을 심어줌과 동시에 새로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따
7)color
갈색으로 전체의 색을 통일하여 커피전문점의 이미지를 심…(drop)
다.
순서
설명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戰略) ,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 ,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맥카페 맥카페마케팅전략 맥카페광고 McCAFE McCAFE광고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맥카페광고,McCAFE,McCAFE광고,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戰略) ,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
Download : 맥카페,맥카페마케팅전략,맥카페광고분석,McCAFE,McCAFE광고분석.hwp( 51 )
McCAFE 광고 analysis(분석)
목 차
♣ McCAFE 광고 analysis(분석) (요약본) ♣
1. 선정동기
2. 광고 analysis(분석) - 理論을 중심으로
1) 기대-성과 불일치 理論
2) 가격-품질 연상 작용 역이용
3) 광고모델
4) 주의를 높이는 자극적 요인
5) 애쉬효과(效果)
6) 가설검증 모형
7) color
3. 광고의 부정적 측면
4. 광고의 보완
♣ 참고 ♣
♣ McCAFE 광고 analysis(분석) ♣
(요약본)
1. 맥카페(TV CF) 선정동기
커피시장이 성장과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커피 시장에서, 맥카페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어떠한 전략(strategy)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2)가격-품질 연상 작용의 역이용
저렴하지만 품질은 우수한, 맛의 측면에서 결코 뒤처지지 않는 맥카페의 커피를 광고하고 있따
3)광고모델
일반인 모델의 사용과, 모델이 나와 같은 소비자라는 느낌을 들게 하는 test(실험) 형식의 광고를 사용. 광고 및 제품에 대한 거부감을 감소 시켰다.
4)주의를 높이는 자극적 요인
test(실험) 이라는 독특한 상황 설정, 질문을 던짐으로써(직접적인 문제제기) 관심을 모음, 소비자들이 식상해 하지 않도록 광고에 change(변화)를 줌
5)애쉬효과(效果)
남의 시선이나 흐름에 이끌려가지 말고 커피의 맛과 품질 등 여러 요소를 현명하게 판단하여 선택하기를 권유하고 있따 애쉬효과(效果)를 인지하고 여기에 휘둘리지 말자는 의미이다.
2. 광고analysis(분석)
1)기대-성과 불일치 理論
소비자들에게 맥카페의 긍정적 불일치를 유도하고, 타사의 커피에게는 부정적 불일치를 유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