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5:16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hwp
특히 15세기말 베네치아와 더불어 중요한 무역 도시였던 피렌체에서 예술과 학문은 엄청난 전성기를 누렸다.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오페라란 그리스 비극의 效果적 계승을 위해 16세기 말(1597), 이태리에서 탄생한 음악과 극이 결합된 예술의 한 형태로 각각의 독립적 예술성을 가진 음악(아리아, 레치타티보, 서곡), 미술(무대, 의상), 문학(대본=리브레토), 연극(연기, 극의 구성), 무용(발레 등)이 모두 결합된 대규모 종합예술이다.
우리가 르네상스라고 부르는 시대의 중심 무대는 이탈리아 북부이다. 오페라를 效果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던 중 이 조직은 레치타티보의 형태를 완성하였다.
현존하는 최초의 오페라는 몬테베르디가 작곡한 오르페오(기록상 최초의 오페라는 페리의 다프네이지만 유실됨)로 그리스 신화 속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의 비극적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역시 드라마를 강조하며 음악은 드라마를 위한 소재로 사용 되었으며 이것이 곧 오페라의 탄생 …(skip)
설명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 탄생과 발전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hwp( 64 )
![[사회과학]%20[음악사]%20오페라의%20탄생과%20발전%20-%20이탈리아를%20중심으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D%8C%EC%95%85%EC%82%AC%5D%20%EC%98%A4%ED%8E%98%EB%9D%BC%EC%9D%98%20%ED%83%84%EC%83%9D%EA%B3%BC%20%EB%B0%9C%EC%A0%84%20-%20%EC%9D%B4%ED%83%88%EB%A6%AC%EC%95%84%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1.gif)
![[사회과학]%20[음악사]%20오페라의%20탄생과%20발전%20-%20이탈리아를%20중심으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D%8C%EC%95%85%EC%82%AC%5D%20%EC%98%A4%ED%8E%98%EB%9D%BC%EC%9D%98%20%ED%83%84%EC%83%9D%EA%B3%BC%20%EB%B0%9C%EC%A0%84%20-%20%EC%9D%B4%ED%83%88%EB%A6%AC%EC%95%84%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2.gif)
![[사회과학]%20[음악사]%20오페라의%20탄생과%20발전%20-%20이탈리아를%20중심으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D%8C%EC%95%85%EC%82%AC%5D%20%EC%98%A4%ED%8E%98%EB%9D%BC%EC%9D%98%20%ED%83%84%EC%83%9D%EA%B3%BC%20%EB%B0%9C%EC%A0%84%20-%20%EC%9D%B4%ED%83%88%EB%A6%AC%EC%95%84%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3.gif)
![[사회과학]%20[음악사]%20오페라의%20탄생과%20발전%20-%20이탈리아를%20중심으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D%8C%EC%95%85%EC%82%AC%5D%20%EC%98%A4%ED%8E%98%EB%9D%BC%EC%9D%98%20%ED%83%84%EC%83%9D%EA%B3%BC%20%EB%B0%9C%EC%A0%84%20-%20%EC%9D%B4%ED%83%88%EB%A6%AC%EC%95%84%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4.gif)
사회과학,음악사,오페라,탄생과,발전,이탈리아를,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르네상스 시대에 가장 중요했던 것은 종교였는데 이는 음악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오페라의 가사는 시, 소설 등의 문학작품 혹은 예술성이 가미된 스토리로 구성되었으며, 레치타티보와 아리아를 통해 표현된다
오페라는 오라토리오(종교음악-교회가 아닌 무대에서 연주하는 종교곡, 보여주기 식의 음악), 마드리갈(세속음악), 연극(마스크)를 모태로 이들의 모든 특징이 합쳐진 형태가 오페라이다. 그러나 시민(Citizen)계층의 성장은 세속음악(종교음악이 아닌 것)의 본격적 발전을 이끌어 냈는데 종교음악이 주룰 이루던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스토리가 담은 음악을 듣고 싶어 한 것이 그 이유이다. 또한 중세의 사고방식과 표현 양식의 탈피와 함께 새로운 세계관을 가지게 된 예술가와 학자들은 플로렌틴 카메라타라는 사모임을 조직했는데 그리스 비극의 최적의 재현을 위해 언어를 음악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시도를 했다. 이는 드라마 중심으로 진행되며 언어적 效果의 극대화를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