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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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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던전&파이터 마케팅 戰略
㈜Purple Ocean
_SLIDE_2_
index
INTRODUCE
環境(환경)分析
SWOT分析
STP戰略
마케팅戰略
結論&한계점
_SLIDE_3_
INTRODUCE
던전앤파이터
장르 : 액션 RPG
출시일 : 2005년 8월
등급 : 12세 15세 靑少年(청소년) 이용불가
제작사 : 네오플
배급사 : 한게임 -` 넥슨
한 때 오락실에서 유행한 ‘던전앤드래곤’과 같은 2D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
친근한 그래픽, 익숙한 커맨드 방식으로 대중에게 사랑 받고 있는 게임이다.
_SLIDE_4_
INTRODUCE
1. 순위
국내 온 라인 게임 순위 TOP 5
PC방 점유율 순위 TOP 10
2. 유저
한국 최고 동시 접속자 29만명
china 최고 동시 접속자 260만명
전 세계 3 억명의 회원 수
3. 매출
연매출 2117억
영업이익 1849억원
순이익 1481억원
_SLIDE_5_
環境(환경)分析 : 이용자
남녀 비율 9 : 1
여성 유저 증가 추세
_SLIDE_6_
環境(환경)分析 : 게임 시장 포화
현재 포화 된 게임시장의 상태는 한정된 파이를 뺏고 뺏기는 식으로 진행되고 있음
신규 유저의 유입을 기대하기 어려움
신규 유저에 대한 마케팅 보다는 현재 플레이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 하는 것이 더 현실적임
_SLIDE_7_
環境(환경)分析 : 콘솔 게임 진출
콘솔 게임 시장은
하락세로 가고 있으며 아직 던전&파이터의 콘솔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 콘솔 게임으로의 마케팅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함
_SLIDE_8_
環境(환경)分析 : 던파의 기존 마케팅戰略
_SLIDE_9_
環境(환경)分析결과
`
구조적 마케팅 도입의 당위성 도출
_SLIDE_10_
(Weakness)
(Strength)
(Opportunity)
S
O
T
W
(Threat)
쉬운 인터페이스 방식
대규모의 회원 수
짧은 플레이 타…(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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