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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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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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
항공기 조종실 환경을 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또한 이륙 단계에서부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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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강하 단계에서 소음은 72-79㏈ 사이에 분포하며, mean(평균)은 74.07㏈이다.
설명
航空기 조종실 environment을 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상승 단계에서 소음은 74-84㏈ 사이에 분포하며, mean(평균)은 77.79㏈이다. 이륙 단계에서 소음은 70-76㏈ 사이에 분포하며, mean(평균)은 72.33㏈이다. 순항 단계에서 소음은 74-84㏈ 사이에 분포하며, mean(평균)은 77.04㏈이다.운항승무원의피로악화 , 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기타레포트 ,
1. 서론
2. 비행피로와 요인에 관한 理論적 고찰
2.1 소음
2.2 기온 및 습도
2.3 기압
2.4 전자파
3. 항공기 조종실내 피로 악화요인 측정(測定)
3.1 측정(測定) 방법
3.2 피로 악화요인 측정(測定) 결과
4. 피로악화 요인의 effect(영향) analysis
4.1 소음
4.2 기온 및 습도
4.3 기압
4.4 전자파
제 5장 결론 및 예방책
[참고 문헌]
3.2 피로 악화요인 측정(測定) 결과
3.2.1 소음
시동전 단계에서의 소음은 61-70㏈ 사이에 분포하며, mean(평균)은 64.6㏈이다. 시동후 단계는 엔진의 공회전(Idle Thrust) 소음과 엔진이 가동됨으로서 기타 부속장비가 작동되는 소음이 추가되어 소음에 약간의 증가가 있었다. 시동후 단계에서 소음은 62-72㏈ 사이에 분포하며, mean(평균)은 68.44㏈이다. 이륙 단계에서는 엔진의 출력이 최대로 되면서 소음이 증가되며, 항공기기체 표면과 공기와의 마찰이 발생하기 처음 하면서도 소음이 증가하게 된다된다.
<표 3-1> 비행 단계별 소음 분포
단위:㏈
이상에서 살펴보면, 시동전 단계에서는 엔진이 정지되어 있고, 공기저항도 없기 때문에 소음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